본문 바로가기

★Hot Issue(종합)★/Hot Issue(사회)

박동원 조상우 성 폭행 진실은?




23일 수요일 프로야구 넥센 히어로즈 1군 주전 선수 포수 박동원(1990년생 나이:29세)과 마무리 투수 조상우(1994년생 나이:25세)가 성ㅍㅎ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는 사실이 여러 언론 매체들을 통해 알려지며 프로야구 팬들에게 충격을 안겨주고 있는데요.




인천 남동경찰서에 따르면 이들 박동원과 조상우는 23일 오전 인천 시내 모 호텔에서 술에 취한 여성을 성ㅍㅎ한 혐의를 받고 있는데...피해 여성의 친구로부터 오전 5시 20분 쯤 신고를 접수한 경찰은 같은 날 오전 넥센 선수단 숙소를 찾아가 일차적으로 선수 두 명에 대한 구두 조사를 진행하였고...조만간 성ㅍㄹ 피해자 지원기관인 해바라기 센터를 통해 피해자 진술을 확보하고 두 선수를 피소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소식이 알려지며 KBO 사무국은 박동원과 조상우에게 참가활동정지 조치를 내렸는데...KBO 사무국은 "부정행위와 품위손상행위 그리고 그와 관련한 사실을 인지한 경우 또는 그에 관한 신고및 확인 과정에서 해당 직무의 수행에 지장이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 품위손상 행위자와 부정행위자의 제재가 결정될 때까지 참가활동(직무)을 정지할 수 있다고 규정한 야구 규약 152조 5항에 따라 이와 같은 조치를 내렸습니다." 라고 참가활동정지 조치를 내린 이유에 대해 밝혔습니다.




또 프로야구 넥센 히어로즈 구단도 박동원과 조상우를 1군 엔트리에서 제외하였는데...넥센 히어로즈 구단 관계자는 "구단에서도 자체적으로 두 선수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두 선수의 진술에 따르면 피해자를 호텔 방에 데려와 함께 술을 마신것은 맞지만...한 선수는 먼저 자리를 떠났고 다른 한 선수도 합의 하에 성ㄱ계를 가졌으며 그 과정에서 강압이나 폭력은 일체 없었다고 성ㅍㅎ 혐의를 강하게 부인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두 선수에 대한 조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추후에 있을 추가 조사에 성실히 임하고자 두 선수를 엔트리에서 제외한 것이고 앞으로 관계 기관의 요청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방침입니다." 라고 넥센 히어로즈 구단의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 와 관련해 일각에서는 "조상우와 박동원의 주장이 두 선수에게 성ㅍㅎ을 당했다는 피해자 친구의 신고 내용과는 다른데...만약 두 선수의 진술이 사실이라면 최소 한 명은 단지 여성과 술을 마셨다는 이유만으로 억울하게 구설수에 휘말리며 성ㅍㅎ 피의자로 몰리고 KBO의 참가활동정지 처분과 1군 엔트리 말소까지 당하는 것입니다. 하루속히 진실을 명명백백히 밝혀서 죄가 있다면 처벌하되 억울한 사람이 생기지는 말아야 합니다." 라고 주장하였습니다.




또 사회문화평론가 지승재 씨도 "현재 구설수에 오른 프로야구 선수 박동원과 조상우 성ㅍㅎ 사건의 본질은 합의된 성ㄱ계인가? 아니면 진짜 성ㅍㅎ인가?? 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습니다. 수사 결과 두 선수의 혐의가 사실로 드러날 경우 당연히 엄정한 처벌을 받아야 하지만 수사가 끝까지 진행되지 않은 상황이기에 선수들에 대한 '무죄추정의 원칙'이 지켜져야 합니다. 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2016년 3617건의 무고죄 가운데 성범죄의 무고가 차지하는 비율이 40%에 달하고 있는 상황이라 이 같은 원칙의 준수는 더욱더 필요하다고 봅니다." 라고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였는데요.




무죄추정의 원칙이란? 피고인 또는 피의자도 유죄 판결이 확정될 때까지는 무죄로 추정한다는 원칙으로...우리나라 헌법 제 27조 4항에 '형사 피고인은 유죄 판결이 확정될 때까지는 무죄로 추정된다.' 라고 규정하고 있으며 무죄추정의 원칙과 신속한 재판을 받을 권리는 모든 이들에게 신체의 자유를 보장하기 위해 마련한 원칙입니다.   




한 편 일각에서는 다른 의견을 주장하기도 했는데..."이번 박동원과 조상우 사건의 유무죄 여부와 관계없이 프로선수로서 자신의 몸관리를 철저히하며 경기에 집중해야하는데...쉬는날도 아닌 경기 전 날 밤 호텔방에서 여성과 함께 술을 마신다는 것 부터가 일단 잘못된 것입니다. 더군다나 각계 각층에서 터져나오고 있는 '미투 운동'으로 인해 성관련 사건에 대한 국민 정서가 매우 차가운 상황에서 조심하지는 못할 망정 유무죄 여부와 관계없이 빌미를 제공해 이번 사건에 연루된 것 자체만으로도 프로야구 팬들과 특히 넥센 팬들은 충분히 분노 할 만한 상황입니다." 라고 분노의 이유를 밝혔습니다.




또 한 언론계 관계자도 "특히 박동원 선수는 지난 2016년 12월에 결혼한 유부남이에요. 이제 갓 결혼한지 1년 조금 넘은 신혼인데 만약 박동원 선수가 성ㄱ계 당사자라면...유죄가 인정되었을 경우는 당연히 엄청난 비난과 질타를 받을 것이고 진짜 합의하에 관계를 맺었다 해도 그렇게 되면 유부남이 바람을 피웠다는 것 밖에 안되기 때문에 그래도 비난과 질타를 피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라고 이야기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델라 스튜디오(박동원 아내 결혼사진) 


프로야구 조상우 선수는 넥센 히어로즈의 주전 마무리 투수로 시속 150km 중반의 빠른 직구를 던지며 역대 최고의 마무리로 꼽히는 선동렬,오승환 급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재원으로 높게 평가받으며 세계청소년 야구선수권대회 국가대표에도 뽑혔던 선수이고...박동원 선수는 넥센 히어로즈의 주전 포수로 올 시즌 초반 타격부진으로 힘든 시기를 보냈었지만 최근 좋은 성적을 내면서 한 껏 기대치를 높히고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조상우 선수는 미혼이고 박동원 선수는 2016년 12월 11일 법학과에서 범죄학을 전공한 부인 신세라 씨와 2년 반 동안의 열애 후 결혼하였습니다.  


문문 몰 카표절 핵심정리

진화♡함소원 비하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