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종합)★/Hot Issue(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김태리 과거

이미지 출처=미스터 션샤인

이미지 출처=미스터 션샤인(김태리 한복)

이미지 출처=김태리 화보



7일 토요일 오후 9:00 첫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새 주말드라마 '미스터 션샤인'(극본:김은숙 작가 연출:이응복 PD 작품 등장인물:구동매(유연석) 쿠도 히나(김민정) 김희성(변요한)) 1회에서 유진 초이(이병헌)와 고애신(김태리)이 첫 등장하며 시청자들의 눈 길을 사로잡았는데요.


이미지 출처=미스터 션샤인

이미지 출처=미스터 션샤인


이 날 '미스터 션샤인' 방송에서 먼저 미 해병대 대위 유진 초이(이병헌)의 과거가 그려졌는데...원래 조선의 노비 출신이었던 그는 어릴 적 부모가 몰래 도망치려다가 주인에게 발각돼 죽을 위기에 처하면서 주인집 며느리까지 인질로 삼으며 아들을 도망치게 하였습니다. 겨우 도망친 유진 초이는 도공 황은산(김갑수)을 만나 그의 집에 숨었고...추노꾼들이 자신을 잡기위해 끈질기게 쫒아오자 황은산의 도움을 받아 우여곡절 끝에 미국에 도착했는데요. 하지만 동양의 작은 어린 아이에게 현실은 녹록치 않았고 갖은 고초를 겪으며 미국 군인이 된 지금..."조선에서 태어난 건 맞지만 내 조국은 미국이야. 조선은 단 한 번도 날 가져본 적이 없거든" 이라고 조국을 부정하면서 냉정한 모습을 보이게 된 것입니다.


이미지 출처=미스터 션샤인

 

이미지 출처=미스터 션샤인 아역


또 이어서 방송 말미에 고애신(김태리)의 과거도 그려졌는데...그녀의 부모(진구와 김지원)는 의병으로 매국노 이완익(김의성)을 암살하기위해 계획을 실행에 옮겼으나...황금에 눈이 먼 동료의 배신으로 결국 두 사람 다 목숨을 잃었고...고애신은 동료 의병들에 의해 목숨이 구해져 사대부 할아버지 집에서 곱게 자랄 수 있었는데요. 그러나 고운 외모와는 달리 예고편에서 복면을 쓰고 총을 쏘는등 강인한 모습들을 보여주면서 다음 '미스터 션샤인' 2화에 대한 기대치를 높혔습니다.  



이미지 출처=미스터 션샤인


[김태리 프로필]



생년월일: 1990년 4월 24일 (나이: 29세)

고 향: 서울 특별시

신 체: 키(166cm) 몸무게(46kg) 혈액형(B형)

별자리/십이간지: 황소자리/말 띠

가족 관계: 아버지,어머니(부모님)와 1남 1녀 중 둘

결 혼: 미혼

학 력: 영신여자 실업고등학교(인천여고 아님)-경희대학교 신문방송학 학사

소속사: 제이와이드 컴퍼니

종 교: 무교

데 뷔: 2014년 더 바디샵 CF



김태리는 어린 시절부터 할머니와 함께 살았는데 데뷔 초까지 계속 함께 생활했으며 이 후 독립해 현재는 혼자 살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게 조용하지는 않았지만 특별히 눈에 띄게 시끄럽지도 않은 평범한 학창 시절을 보냈고...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해 미술 계통의 일을 하고 싶어 실업계 디자인과에 진학했으나 후에 자신의 길이 아님을 깨닫고...다시 아나운서가 되기 위해 경희대학교 언론정보학부에 지원해 합격 후 입학하였는데요.




그 당시까지만해도 연기에 정말 1도 관심이 없었던 김태리였지만...별 생각없이 그냥 대학 생활을 즐기기 위해 연극 동아리에 가입했다가 대학교 2학년 때부터 연극에서 생전 경험한 적 없는 큰 재미를 느끼며 배우라는 직업을 평생의 업으로 삼아도 질리지 않고 행복할 것 같다라는 확신이 들었다고 합니다. 다행히 부모님께서도 크게 반대하지 않으셨고 처음에는 동아리를 때려치우라며 달가워하지 않았던 친척들도 김태리가 공연하는 것을 한 번 보고는 모두 마음을 바꿨습니다. (생활비와 학비를 스스로 벌어서 충당했는데...편의점,신문사,영화관,뮤직비디오 출연,KFC,마트 상품팔기 등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경험했다 함.)



이미지 출처=김태리 늘씬한 몸매


배우라는 직업을 평생의 업으로 삼기로 결심한 김태리는 대학을 졸업할 즈음 대학로의 '이루' 라는 극단에 들어갔고...여느 배우들과 마찬가지로 막내로 지내던 1년 간 음향,조명 오퍼레이터 등 여러 잡일을 담당하였습니다. 계속 스태프로서의 생활만을 하고 있던 김태리는 무대에 오를 일이 없었는데도 연습실에서 한 시간 반 분량의 모노드라마 연기를 열심히 연습하는 모습을 좋게 본 연출가에 의해 2012년 9월 '넙쭉이' 라는 연극에서 처음으로 무대에 설 수 있었고...이 후 '사랑을 묻다' '팬지' 등의 작품에도 참여하였으며 1년 후 '넙쭉이' 재공연 때는 당당히 더블 캐스팅으로 무대에 설 수 있었습니다.




김태리는 극단 활동을 하며 간간히 단편 영화에도 출연했는데...2012년 3D로 제작된 영화 '양평 자전거' 에 첫 출연하였고 이 후 '문영'  '뭐보노?'  '누구인가'  '락 아웃' 등의 영화에도 참여해 연기하였는데요. 이렇게 여러 단편 영화들에 작은 배역으로 참여하면서 영화의 재미까지 알게 된 그녀는 현 소속사 제이와이드 컴퍼니(당시 채움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맺으며 정식으로 연예계에 입문하였는데...여러 오디션에 응시했지만 한동안 계속 탈락의 고배를 맛 봤고 오디션을 보며 나이가 많다는 말을 많이 들었지만 정작 본인은 그런 생각을 크게 하지 않으면서 많이 신경쓰지 않았고 조바심도 별로 없었다고 합니다. 이런 긍적적인 마인드와 노력이 빛을 발했는지? 2014년 말 드디어 김태리는 1500:1 의 경쟁률을 뚫고 박찬욱 감독의 영화 '아가씨' 에 캐스팅 돼 좋은 연기를 선보이며 충무로의 주목 받는 여배우로 자신의 이름을 대중들에게 널리 알리게 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김태리가 갤러리에 남긴 자필 편지


이미지 출처=김태리 슬랙스


이 후 김태리는 '1987'  '리틀 포레스트' 등의 영화에도 출연해 성공적인 흥행 성적을 거뒀으며...청룡영화제 신인여우상을 비롯해 부일영화제 신인 여자연기상,올해의 영화상 신인여우상,마리끌레르 영화제 루키상,디렉터스 컷 시상식 올해의 여자 신인연기상,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아시안 필름 어워즈 신인배우상 등 많은 상을 수상하였고...올 해 많은 배우들이 원하던 워너비 대작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에도 주연으로 낙점되며 자신의 가치를 점점 높혀가고 있습니다.(2016년 드라마 '안투라지' 에 특별출연으로 잠깐 나왔었지만 그야말로 정말 잠깐 인사만 하고 퇴장한 것이라 실제로 '미스터 션샤인' 이 드라마 데뷔작이라고 볼 수 있음.) 


이미지 출처=김태리 과거 사진


이미지 출처=김태리 인스타그램


마지막으로 김태리에 대해 대중들이 궁금해하는 것들에 대해 알아보면...①김태리 성형전? : 연관 검색어에 떠 있기도 하고 그런 루머들이 암암리(?)에 돌기도 했었는데...연예계 기자들 사이에서도 자연미인으로 인정받고 있고 어릴때 사진을 봐도 성형 안 한 것으로 보임. ②여가시간 활용은? : 자전거 타기,산책,등산,필라테스,킥복싱 등 운동을 상당히 좋아한다. 특히 등산은 어릴 적부터 아버지와 함께 많이 올라 산과 친해졌고 요즘도 스트레스를 받거나 마음이 복잡할때면 지체없이 산에 오른다 함.(이 외에 집에 있을땐 플레이스테이션 게임,미니 블록,퍼즐 게임을 즐겨한다함.) ③특이한 습관은? : 기억력이 좋지 않아 기록을 위해 어디서나 일기를 쓰면서 펜과 노트를 항상 가지고 다니는 습관이 있다. 일기를 쓰면서 생각을 정리하는데 작품을 할 때마다 노트 한 권씩을 만들고 거기에 시나리오를 보며 느낀 궁금증이나 해답을 찾으려는 노력들,부족했던 점 등을 빼곡히 적는다고 한다. ④김태리 비키니? : 비키니 입은 사진이나 화보 현재까지는 공개된 적 없음.   


집사부일체 설민석 이슈&논란

안현모♡라이머 한방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