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종합)★/Hot Issue(사회)

그것이 알고 싶다 은수미 핵심은?

이미지 출처=SBS '그것이 알고 싶다'

이미지 출처=은수미 국회의원 프로필(생년월일,나이,고향,학력,경력)




21일 토요일 방송된 SBS 시사교양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 에서 파타야 살인사건 그 후...성남 최대 조직폭력집단 국제마피아파와 전·현직 성남시장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은수미 성남시장의 유착관계 의혹에 관한 내용이 전파를 타며 현재 엄청난 파장이 일고 있는데요.


이미지 출처=SBS '그것이 알고 싶다'


먼저 파타야 살인사건에 대해 살펴보면...지난 2015년 11월 태국 파타야의 고급 리조트 주차장 차 안에서 당시 나이 25 살이었던 임동준 씨의 시신이 발견되었는데...앞니가 부러져 있었고 갈비뼈 7대도 부러지며 폐를 찢어놓은 상태에 손톱도 빠져있는 등 그야말로 참혹한 상황이었습니다. 부검 결과 직접적인 사인은 뇌부종(단단한 도구로 머리를 맞아 뇌가 부은 것)이었는데...수사하는 과정에서 성남 최대 조직폭력집단 국제마피아파 조직원 김형진이 유력한 살해 용의자 임이 밝혀졌고...사건 후 태국을 떠나 베트남으로 간 후 행방이 묘연했던 김형진을 잡기 위해 인터폴에서 적색 수배령을 내렸습니다.

이미지 출처=SBS '그것이 알고 싶다'


인터폴에서 적색 수배령을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김형진을 잡을 수 없었는데...이 에 '그것이 알고싶다' 에서 지난해 김형진을 공개 수배했고 방송 후 많은 제보들이 들어왔으며...이를 바탕으로 지난 3월 11일 국제범죄수사대 팀장이 첩보를 입수하고 4월 5일 인터폴 및 베트남 경찰과 공조해 결국 김형철을 체포했는데요. 그러나 경찰청 외사과에 의해 '살해및 사체유기 그리고 도박 개장' 등의 혐의로 송치되었는데...어찌된 이유인지? 검찰에서 '살인및 사체유기에 대해 기소를 중지하면서 의문이 일었습니다.



이미지 출처=SBS '그것이 알고 싶다'


이 번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에서 그렇게 될 수 있도록 김형진의 뒤를 봐준 것으로 지목된 중국 유명 전자제품 브랜드 샤오X와 국내 총판 계약을 맺은 코마트레이드 사의 이 모 대표에 대한 여러 제보 인터뷰도 전파를 탔는데...제보자들은 "김형진이 이 대표 후배에요."  "김형진이 파타야 살인사건 이 후 도피할 때 이 대표가 비자를 위조해 도피를 도와주려 한다는 이야기가 있었어요."  "이 대표가 성남 폭력조직 국제마피아파의 핵심인물이에요."  "'코마트레이드' 라는 말이 국제마피아의 약자에요." 라고 김형진이 살인을 저지르고도 베트남에서 버젓이 식당을 차리며 호텔 카지노에서 고금리 사채업을 하고 또 검찰에서도 기소 중지를 받은 것이 이해가 될 만한 이야기들을 했는데요. 



이미지 출처=SBS '그것이 알고 싶다'


이 지점에서 지난 6.13 동시지방선거를 앞둔 4월 말 문제가 제기되었던 것이 바로 전 국회의원이자 현 성남시장 은수미와 코마트레이드 사의 이 모 대표의 유착관계 의혹입니다. 2016년 6월 부터 약 1년 간 은수미 전 국회의원의 차를 운전했다는 최 씨는 "코마트레이드 본부장 B 씨에게 일 자리를 제안 받았고 차량과 급여 200만원,통행료,유류비 등 일체를 코마트레이드에서 제공 받았습니다. 은수미 후보의 운전 기사로 일했다는 이유로 수사 기관의 조사를 받고 벌금형을 받을 수도 있겠다는 불안감에 사실을 밝히기로 하였습니다." 라고 폭로하였고...코마트레이드 본부장 B 씨도 "이 대표가 원래 노동 쪽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었는데 은수미 의원이 노동 쪽에 관련된 일을 하다 보니까 참 좋아했어요. 하루는 이 대표가 저한테 은수미 의원 차를 운전해 줄 만한 사람을 알아봐 달라고 해서 알아봐 준 것입니다." 라고 운전 기사 최 씨의 이야기를 뒷 받침해주었습니다.


이미지 출처=SBS '그것이 알고 싶다'


또 이어서 코마트레이드 본부장 B 씨는 "2016년 20대 총선에서 낙선한 후 은수미 전 의원이 그동안 고생하고 신경 써준 사람들에게 인사를 하겠다며 저랑 이 대표를 성남에 위치한 한 낙지집으로 초대해 함께 식사를 하였고...이 자리에서 이 대표가 은수미 전 의원에게 '4년 동안 지원해 드릴 수 있는 부분은 모두 지원해 드리겠습니다. 돈이든 차든 기사든 전폭적으로 지원해 드릴것이니까 힘 내시고 4년 후에 보시죠.' 라고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라고 이 대표와 은수미 전 의원의 만남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그러나 은수미 성남시장은 6.13 동시지방선거 전 이러한 의혹들에 대해 "문제를 제기한 운전 기사 최 씨는 일부 일정에 한정해 자원봉사를 해 준 것입니다. 도움을 받기 전과 받는 과정에서도 순수한 자원봉사자임을 분명히 확인했고...정말 검은 돈은 단 한 푼도 받지 않았습니다. 저는 그렇게 부끄러운 인생을 살지 않았습니다." 라고 해명하였고 이어서 "정치적 음해와 모략에 대해 법적으로 강력히 대응하겠습니다. 특히 음모와 모략의 배후 세력이 과연 누구인지? 끝까지 찾아내 법적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라고 억울함을 호소하며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것임도 시사하였는데요. 




한 편 이에 대해 전 운전 기사 최 씨는 "1년 간 라디오 고정이 2개가 있었고...한 학기 동안 중앙대에서 강의도 하셨어요. 그것은 시간이 날 때 잠깐 씩하는 봉사 활동이 아닌 일이었고...또 단순 운전 기사 일만 한 것이 아니라 은수미 전 의원의 스케줄 관리 등 사실상 수행비서 역할까지 했습니다." 라고 말하며 은수미 전 의원과 주고 받은 일정 문자를 공개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SBS '그것이 알고 싶다'


또 익명의 코마트레이드 회사의 전 직원이 "은수미 국회의원의 출판 기념회 행사에 회사 직원들이 참여 한 적이 있었습니다." 라고 밝혔고...은수미 성남시장이 코마트레이드 이 대표가 성남 최대 조직폭력집단 국제마피아파 조직 관련자 라는 사실을 정말 몰랐던 것인가? 라는 질문에 코마트레이드 본부장 B 씨는 "알 수 있는 경로가 훨씬 많았지요. 과거 이 대표의 공범으로 구속됐던 조직폭력배 출신 노 모씨가 은수미 전 의원 측근의 동생이었어요." 라고 알고 있었을 가능성이 많음에 무게를 두는 발언을 하였습니다.




21일 토요일 은수미 성남시장과 성남 국제마피아파의 유착 관계 의혹을 다시 재조명하며 제기한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에 대해 은수미 성남시장 측은 "선거 기간 중 해명했던 내용 이 외에는 더 이상 밝힐 것이 없습니다." 라고 이전과 동일한 입장을 취했는데요.  바른미래당 성남적폐 진상조사특위가 이러한 의혹과 관련해 "은수미 당선인이 조폭 출신 사업가로부터 차량과 운전기사를 지원받았으면서도 언론과 인터뷰에서 이를 부인하면서 허위 사실을 공표하였습니다." 라면서 은수미 성남시장을 고소하였고 현재도 수사가 진행중인 가운데 과연 진실은 무엇이고 앞으로 수사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많은 국민들의 이목이 이번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을 계기로 다시금 이 사건에 집중되고 있습니다.  


박하나 열애&과거

숀 역주행사재기의혹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