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종합)★/Hot Issue(스타)

김기범 복귀&탈퇴이유

이미지 출처= KBS2 예능 '여걸6' 김기범



29일 목요일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SBS Plus 새 예능프로그램 '두발 라이프' 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는데...이 자리에 배우 유진 , 개그맨 이수근 , 배우 김기범 , 배우 황보라 , 배우 엄현경 등의 출연진들이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냈는데요.




이들 중 약 6년만에 한국 방송에 복귀한 과거 슈퍼주니어의 멤버였던 김기범에게 단연 취재진들의 많은 관심이 쏠렸는데...오랜만의 국내 방송 복귀때문인지 다소 긴장한 듯한 모습을 보이던 김기범은 "그동안 무엇을 하면서 지냈나요?" 라는 취재진의 질문에 "이전가끔씩 중국에서 영화와 드라마를 찍었습니다. 또 남는 시간에는 현재 어머니와 둘이 살고 있는데...어린 시절 바쁜 스케줄로 어머니와 함께 한 시간이 많이 부족했던것 같아서 같이 여행도 다니고 이것저것 하면서 함께 시간을 보내려고 하고 있습니다." 라고 김기범은 6년 동안의 근황을 전했습니다.




또 예능으로 방송 복귀를 하는 것에 대한 질문에는..."예능이 너무 오랜만이라 솔직히 처음에 걱정을 많이 했지만...그래도 프로 그램 취지가 걷는 것에 대한 희망과 함께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해 드리는 것이라 좋았어요. 물론 오랜만에 한국 대중분들과 가까워지고 싶은 마음이 선택에 큰 영향을 미쳤구요. 사실 저는 안 좋은 생각을 정리하려고 할때 걷는 습관이 있는데...무작정 걷다보면 좋은 쪽으로 결론을 내리게 되더라구요. 그런데 '두발 라이프' 에서 걸을때는 아무래도 촬영이라는 것이 의식되다보니 처음에 너무 어색하더라구요. 하지만 시간이 길어지다보니 점점 편해졌고 또 좋은 친구들과 걷는게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좋은거에요. 앞으로는 어머니와도 종종 이런 시간을 가져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라고 김기범은 좋았던 소감을 전했습니다




[김기범 프로필]



생년월일: 1987년 8월 21일 (나이: 32세)

국 적: 미 국 (군대는 본인 선택) 

고 향: 서울특별시

신 체: 키(179cm) 몸무게(65kg) 혈액형(A형)

가족 관계: 부모님과 1남 1녀 중 맏 이(여동생)

결 혼: 미혼

종 교: 개신교  

소속사: 클로버컴퍼니 

데 뷔: 2004년 KBS2 드라마 '4월의 키스'


이미지 출처= MBC 시트콤 '레인보우 로망스'  김기범


이미지 출처= 영화 '꽃미남 연쇄 테러사건' 김기범


1987년 서울 강남구에서 태어난 김기범은 1996년 IMF 외환위기 사태가 터지기 한 해 전 가족들과 함께 미국(로스앤젤레스 산타모니카) 으로 갔으나...탤런트,영화 배우 등 연기자가 될 것을 꿈꾸며 다시 한국에 오게 됩니다. 이 후 대형 연예기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들어가 연기,모델 활동과 함께 아이돌 그룹 '슈퍼주니어' 의 래퍼 및 비주얼 멤버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그러나 김기범은 2007년 슈퍼주니어 정규 2집까지만 다른 멤버들과 함께 활동한 후...2009년 발매된 슈퍼주니어 정규 3집에서 뮤직 비디오와 자켓 사진에만 등장할 뿐 모든 공연 및 방송활동을 일체 하지 않았고...정규 4집부터는 아예 뮤직 비디오 및 자켓 사진에도 빠져있어 일반 대중들과 팬들의 궁금증을 증폭 시켰습니다. 당시 이에 대해 슈퍼주니어의 리더였던 이특은 "영화 및 연기 활동을 하고 있어 합류를 하지 못했습니다." 라고 설명하였지만 호사가들에 의해 '불화설' '탈퇴설' 등이 제기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 SBS 드라마 '눈 꽃'  김기범 고아라


이미지 출처= SM엔터테인먼트


그러나 3집 불참 이후 4 달 뒤 김기범이 주연을 맡은 영화 '주문진' 이 개봉하면서 이러한 이야기들은 수면 아래로 가라앉는듯 보였는데요. 하지만 슈퍼주니어 정규 4집 부터 김기범이 아예 활동을 하지 않으면서 여러 루머들이 다시금 수면 위로 떠 올랐고...2015년 7월 슈퍼주니어가 스페셜 앨범 'DEVIL' 로 컴백해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 스타' 에 출연했을때 "김기범은 여전히 저희 슈퍼주니어 멤버에요. 현재 드라마 촬영을 하고 있고 원래 가수보다는 연기 활동을 더 하고 싶어하는 친구라 이번에 같이 활동하지는 못하지만 언제든 다시 오면 받아줄겁니다." 라고 멤버들이 이야기 해 팬들의 우려를 씻어주었는데요. 그러나 한 달 후 SM엔터테인먼트와의 계약이 완전히 종료되며 김기범은 진짜로 슈퍼주니어를 탈퇴하게 됩니다. 



이미지 출처= SM엔터테인먼트


이런 김기범의 행보와 관련해 일각에서는 '배신이다.' '돌출행동이다.' '분명 불화가 있었다.' 'SM이 서운하게 했다.' 등 여러 이야기들이 나왔었는데요. 그렇다면 정말 그 당시 회자되던 루머들처럼 김기범은 SM엔터테인먼트와 어떤 문제가 있어서 슈퍼주니어 정규 3집 부터 불참을 하고 2015년 계약이 만료되자 마자 회사를 나온 것일까요? 먼저 결론 부터 이야기하자면 '아니다.' 입니다. 


이미지 출처= 김기범 트위터 '성형설 해명'



실상을 알아보면 슈퍼주니어는 원래 애프터스쿨처럼 졸업 시스템으로 운영할 계획이었고...그래서 처음 데뷔때도 슈퍼주니어가 아닌 슈퍼주니어05로 데뷔하였던 것인데요. 05 그룹에 활동했던 멤버들은 일단 졸업을 하고 다음해에는 연기자 혹은 예능인 으로 활동하거나 아니면 다시 06 멤버로 재데뷔하는 것 중 선택하도록 할 계획이었으나...슈주가 예상보다 큰 인기를 얻게되자 SM에서 그 계획을 전면 철회하고 아예 정식 그룹으로 만들어버렸습니다.



이미지 출처= KBS2 드라마 '반올림2' 고아라 김기범


이러한 상황에서 다른 슈퍼주니어 멤버들과 함께 김기범도 앞으로 정식 그룹인 슈퍼주니어 멤버로 계속 활동할 것인지? 아니면 그룹을 탈퇴해 예정되어있던 연기자의 길로 완전히 들어설 것인지? 중 선택을 해야했고...예전부터 연기에 대한 꿈 하나 만을 바라보고 여러 활동들도 병행했던 터라 김기범은 미련없이 배우로서의 길을 선택했던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김기범은 배우로서의 길을 선택한 이후 영화 '주문진' SBS 드라마 '뿌리깊은 나무' tvN 드라마 '아이러브 이태리' 중국 드라마 '천룡팔부' 중국영화 '김치는 크레이피쉬를 좋아해' 등의 작품에 출연하였지만...사실 그다지 큰 임팩트를 남기진 못해서 일각에서는 "슈퍼주니어에 남아있었다면 유명 아이돌로서 지금보다 더 활발하게 활동을 하면서 많은 인기도 계속 누렸을텐데...슈퍼주니어를 나간것은 엄청난 실수였다." 라고 이야기하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하지만 누구든 자신이 하고싶은 일을 선택할 수 있는 자유가 있고 김기범도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선택한 것이기 때문에 후회는 없을 것 같고...이 번에 오랜만에 예능으로 한국 복귀하는데 앞으로 국내에서도 자주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한고은 빚투 핵심정리

사의 찬미 윤심덕 미스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