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종합)★/Hot Issue(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 유승호 과거

이미지 출처=SBS 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

이미지 출처=SBS 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




배우 유승호와 조보아의 출연으로 방송 전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았던 SBS 월화 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 가 10일 월요일 밤 10시 시청자들에게 첫 선(1,2 회)을 보였는데...'복수가 돌아왔다' 는 억울하게 학교 폭력 가해자로 몰려 퇴학을 당해 인생이 꼬인 강복수(유승호)가 어른이 되고 난 후 복수를 하기 위해 다시 학교로 돌아오지만 결국 복수는 하지 못하고 또다시 엉뚱한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감성 로맨스 드라마라고 하는데요.


이미지 출처=SBS 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


이미지 출처=SBS 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


'복수가 돌아왔다' 드라마에서 조보아(손수정)는 설송 고등학교 전교 1등으로 예쁘고 똑똑하며 겉으로 보기엔 순수하고 착하기까지 하지만 실제론 욕도 잘하는 팩트 폭력 전문가로 엉뚱하고 귀여운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결국 그녀는 자신을 좋아하는 강복수(유승호)를 배신하였고 시간이 흐른 뒤 설송 고등학교에 교사로 돌아가 다시 한번 강복수와 얽히게 된다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SBS 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

 

이미지 출처=SBS 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


또 유승호(강복수)는 자신을 억울하게 퇴학당하도록 만들며 인생을 꼬이게 한 첫 사랑 조보아(손수정)와 학교 이사장 아들 곽동연(오세호)에게 복수하기 위해 다시 설송 고등학교로 돌아가지만...과거와는 사뭇 다른 학교 분위기때문에 과거와 같이 학교 영웅으로서의 지위를 찾지 못하고 또 엉뚱하게 한 사건에 휘말리게 되면서...앞으로 진지한 모습들과 함께 좌충우돌하는 코믹한 모습들도 많이 보여줄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한 편 2화 말 미에 실수로 강에 떨어져 빠진 손수정을 강복수가 구해주게되며 오랜만에 극적으로 재회해 다음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혔습니다. 


이미지 출처=SBS 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


이미지 출처=SBS 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


[유승호 프로필]



생년월일: 1993년 8월 17일 (나이: 26세)

국 적: 대한민국

고 향: 인천광역시

별자리: 사자 자리

신 체: 키(175cm) 몸무게(63kg) 혈액형(A형)

가족 관계: 아버지어머니(부모님) 1남 1녀 중 막내(누나)

결 혼: 미 혼

학 력: 부현 초등학교-백석 중학교-백신 고등학교 

소속사: 산 엔터테인먼트 

데 뷔: 2000년 MBC 드라마 '가시고기'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dandyoo93/



이미지 출처=영화 '집으로' 유승호 가족사진

이미지 출처=유승호 졸업사진


2000년 8살의 나이에 MBC 드라마 '가시고기' 에서 백혈병에 걸린 정보석의 아들 역할로 연예계에 데뷔한 유승호는 이 후 MBC 베스트극장 '소년은 울지 않는다'  MBC 베스트극장 '겨울새의 꿈'  MBC '러브레터'  KBS2 '부모님 전상서'  MBC '단팥빵'  KBS1 '불멸의 이순신'  MBC '슬픈 연가'  KBS2 '마법전사 미르가온'  투니버스 '에일리언 샘'  SBS '왕과 나'  MBC '태왕사신기'  MBC '선덕여왕'  KBS2 '공부의 신'  SBS '무사 백동수'  MBC '보고싶다'  MBC every1 '상상 고양이'  SBS '리멤버: 아들의 전쟁'  MBC '군주: 가면의 주인'  MBC '로봇이 아니야'  SBS '복수가 돌아왔다' 등 수 많은 드라마에 출연하였고.....




이미지 출처=TV조선 드라마 '프로포즈 대작전' 유승호 박은빈 키스신

이미지 출처=유승호 갤러리


2002년 영화 '집으로' 를 시작으로 '돈 텔 파파'  '마음이'  '서울이 보이냐?'  '아스트로 보이: 아톰의 귀환'  '부산'  '4교시 추리영역'  '마당을 나온 암탉'  '블라인드'  '조선 마술사'  '봉이 김선달' 등의 영화에도 출연하며 유승호는 나이는 아직 어리지만 그동안 배우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다져왔는데요.


 

이미지 출처=유승호 김소현


이미지 출처=영화 '서울이 보이냐?' 유승호 김유정


처음 유승호가 대중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기 시작한 것은 영화 '집으로' 에서 철없는 개구쟁이 7살 상우를 연기할때부터 였는데...이 후 여기저기서 많은 러브콜을 받으며 아역 연기자로서 꾸준하게 작품 활동을 하였고 15살 때인 2007년 드라마 '왕과 나' '태왕사신기' 등에서 탄탄한 연기력과 함께 훌쩍 자란 모습과 소지섭 닮은 외모로 다시 한번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또 그로 부터 2년 후인 2009년 드라마 '선덕여왕' 과 2010년 '공부의 신' 에서 드라마의 히트와 함께 김춘추와 황백현으로 서로 다른 매력을 선보이며 더 이상 아역이 아닌 남성 연기자로서 확실히 자리 매김하면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같은 해인 2010년 진정한 첫 성인 연기(운전+음주)를 하였던 드라마 '욕망의 불꽃' 에서 다소 어색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상대역 서우와도 잘 어울리지 않는다는 평가를 받으며 주위의 우려를 낳았는데요. 하지만 다음해 인 2011년 유승호는 드라마 '무사 백동수' 에서 상당히 좋은 연기를 선보이며 성인 연기자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고...2012년 드라마 '보고싶다' 에서도 강형준(츤데레+사이코패스) 역할을 매우 훌륭하게 소화해내며 "성인 연기자로 확실히 거듭 났다." 라는 찬사를 받으면서 확실하게 아역 이미지를 벗고 성인 연기자로 대중들에게도 각인이 되었습니다.




현재 유승호는 잘 생긴 외모와 함께 수준급 연기력으로 대중들을 사로잡으며 계속해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하지만 그것들과 함께 바른 이미지와 개념있는 모습들까지 보여주며 더욱더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먼저 2012년 대학에 입학할 나이가 된 유승호와 관련해 여러 명문대 특례 입학 루머들이 돌았었고 "유승호 정도의 경력이라면 특례 입학해도 괜찮다." 라고 여론도 좋았으며 실제 제의도 왔었지만 본인 스스로 고사하면서 처음엔 대중들이 의아하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미지 출처=유승호 채수빈 열애 루머


이미지 출처=유승호 이상형


그러나 유승호의 생각들이 언론에 알려지며 많은 이들이 박수를 보냈는데 유승호의 인터뷰 내용들을 요약해보면..."고등학교 1학년때부터 쭉 대학에 대한 고민을 했었어요. 만약 가게 된다면 연극영화과인데 가 봤자 현실적으로 촬영하느라 출석을 거의 못 할 것 같고 또 전 연기는 이론보다는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며 배우는게 맞다고 생각하거든요. 물론 그냥 학위 때문에 대학을 갈 수도 있겠지만 대학이 저에게 특혜를 주는건 사실 유명인이 필요해서 잖아요. 그런 게 좀 아닌 것 같고 또 만약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았던 제가 특혜로 입학하게 되면 누군가는 입학을 할 수 없게 되는거잖아요.  그 부분이 많이 마음에 걸렸어요." 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이미지 출처=유승호 차은우



또 국내에서 가장 민감한 문제 중 하나인 군 복무 문제에 대해서도 유승호는 중학교 2학년때 부터 각종 인터뷰에서 한결같이 고등학교 졸업하면 바로 군대에 가고 싶다고 하더니...정말 2013년 만 20세의 나이(남자 연예인으로서는 엄청 이른 나이)에 현역으로 입대하였는데요. 더군다나 그 시기가 드라마 '보고싶다' 이 후 주가가 오를대로 올라 최고조에 달해있던 시기여서 물밀듯이 CF제의가 왔지만 모두 다 고사하고 입대한 것으로 알려져 많은 이들을 놀라게 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유승호 실물

이미지 출처=유승호 군대


더불어 자신이 이야기했던 것처럼 유승호는 군대 가기 전 약 한 달간 집에서 레고 조립만 하다가 팬 카페에 영상 하나만 남긴채 2013년 3월 5일 정말 쥐도 새도 모르게 조용히 입대를 하는데요.(같은 날 입대하는 다른 장병들에게 폐를 끼치고 싶지 않아 최대한 조용히 입대하였다고 함.) 이 후 신병교육대 조교로 건강하게 군 복무를 마친 유승호는 2014년 12월 4일 제대한 뒤 영화 '조선 마술사'를 시작으로 다시금 왕성하게 활동하며 여전히 아니 더욱더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악성 림프종 허지웅 과거

한고은 빚투 핵심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