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종합)★/Hot Issue(사회)

김성태 드루킹 딸 프로필

이미지 출처=드루킹 4인 썰전

 

이미지 출처=드루킹 토론

이미지 출처=김성태 의원 봉변동영상(폭행범)




18일 수요일 밤 9시 20분 부터 90분간 방송된 JTBC '뉴스룸'에서 손석희 앵커의 진행으로 국회 교섭단체 원내대표인 더불어민주당 우원식,자유한국당 김성태,바른미래당 김동철,정의당 노회찬 등 4명이 긴급 토론회를 열어 열띤 토론을 펼쳤는데요.


이미지 출처=드루킹 토론

이미지 출처=드루킹 토론


당 시 JTBC '뉴스룸' 국회 교섭단체 원내대표 긴급 토론회에서는 '네이버 댓글조작 사건'(드루킹 사건),중앙선관위에서 위법이란 판단을 받아 물러난 김기식 전 금융감독원장의 문제,남북 정상회담 등 현재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현안들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이미지 출처=김성태 의원

먼저 여의도를 강타한 '네이버 댓글조작 사건'(드루킹 뜻=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드루이드+왕(킹)의 합성어)에 대해 날선 공방을 벌였는데...먼저 김동철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민주당과 그 당시 바른정당 사이에서 고소,고발을 취하 할 때 당 관계자만 취하하기로 합의했습니다. 그러나 민주당이 김 모 씨(필명 드루킹)의 고발 또한 취하해달라고 요구했는데...이는 드루킹과 민주당이 얼마나 깊은 관계에 있었는지 반증하는 것입니다. 민주당이 드루킹과의 관계를 부인하고 반박하는것은 그야말로 적반하장이고...우리는 '드루킹'의 실명을 전혀 몰랐기에 특정 이름이 아니라 '드루킹'을 대상으로 고발을 했습니다. 그런데 그의 고소를 취하했다는 것은 민주당이 '드루킹의 존재와 그 중요성을 알고 있었다고 밖에는 볼 수 없습니다." 라고 민주당을 강하게 비판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김동철 우원식 의원

이미지 출처=김성태 의원 단식이유


이러한 김동철 바른미래당 원내대표의 비판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는 "현재까지 진술들을 토대로 보면 드루킹이 대선 때 문재인 대통령과 여당을 도운 것은 맞습니다. 대선 때가 되면 저희 뿐 아니라 어떤 후보를 막론하고 모든 대선 후보들을 여러 사람들이 도와주는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렇게 도와주는 사람들 중 정말 순수한 마음으로 도와주는 사람도 있지만 무언가를 바라는 욕심을 가지고 도와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드루킹이 예전엔 전자의 사람인 줄 알고 저희가 도움을 받았지만 후자의 사람이었습니다."


이미지 출처=김성태 의원 블로그(군대시절:병역)


"그래서 처음엔 김경수 의원이 고마워했습니다. 그런데 드루킹이 기본적으로 500명 씩 오는 경제민주화 관련 모임에 강연을 하라고 요청했으나 김경수 의원이 가질 못했고...또 자신의 주변 지인 변호사를 일본의 총영사로 보내달라는 요청도 했는데 대형로펌출신이고 괜찮아서 청와대로 서류를 보냈지만 청와대에서는 검토후 영사로 보내기는 좀 부족하다고 돌려보냈습니다. 이 에 드루킹은 자신이 그렇게 많이 도와줬음에도 자신의 요청이 거절되자 그렇게 한 것입니다. 이 것이 팩트입니다."  라고 우원식 원내대표는 드루킹 사건의 팩트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김성태 의원 출산주도성장 제안

이러한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의 설명에 대해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여기에 중대한 허위 사실이 있습니다. 김경수 의원이 16일 2차 해명을 하고 난 뒤 백원우 민정비서관이 시키지도 않았는데 (A변호사를) 3월 중순에 만났다고 했지만 A변호사는 3월말 만났다고 바로 반박하였습니다. 3월말 A변호사를 백원우 민정비서관이 만났을때에는 이미 드루킹은 구속(3월 17일)된 상태였는데......."


이미지 출처=김성태 국회의원


"백원우 민정비서관은 마치 A변호사를 만나 인사 검증을 하는 것처럼 만났지만 실제로는 당시 김경수 의원이 드루킹으로부터 인사청탁협박을 받고 있었기 때문에 이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파악하기 위해 만난 것입니다. 또 드루킹이 3월 17일 구속되기 전인 3월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언젠가는 깨끗한 얼굴을 하고 뒤로는 더러운 짓을 했던 놈들 뉴스에 메인을 장식하면서 니들을 멘붕하게 해줄날이 '곧' 올거다.' 라고 글을 쓴 것이 이미 김경수 의원이 드루킹에 의해 협박을 받고 있었다는 것을 뒷받침하는 증거입니다." 라고 김성태 원내대표는 허위사실이라는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드루킹 토론


이러한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의 발언에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는 "백원우 민정비서관은 A변호사를 검토하기위해 만난게 아니고 '당신은 이러이러한 이유로 일본의 총영사로 보내기는 어렵습니다' 라고 설명하기위해 만나러 간 것이 팩트입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은 최순실이 누군가를 추천하면 다 받아들이면서 국정농단을 한 것이지만 지금은 그런 청탁을 받아들이지 않고 있는 것 아닙니까? 이 것이 팩트입니다." 라고 다시 반박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김성태 의원 일갈


이어서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도 드루킹 사건에 대해 정리하며 목소리를 높혔는데..."지금 드루킹 사건의 핵심은 정확하게 딱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어제 날짜로 이 사건에 대해 조사가 끝나서 기소가 되었고 배후가 없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또 드루킹이 '남북 단일팀'과 관련해 정부를 공격하는 댓글을 쓴 이유가 '문재인 정부를 공격하기위해 쓴 것이 아니라...보수 세력이 불법 댓글을 쓰고 있기 때문에 그것에 대한 수사를 요청하는 차원에서 댓글을 쓴 것입니다.' 라고 이야기했는데 이 것은 보수 야당이 주장하고 있는 전제와 완전히 다릅니다."


이미지 출처=김성태 故 노회찬 의원(드루킹 토론)

이미지 출처=드루킹 토론


"물론 대선 당시 드루킹 일당이 어떤 일을 했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이 또한 여당과 문재인 대통령이 불법적으로 연루되었다는 증거로 나온 것이 아직 하나도 없는데...우리끼리 여기서 계속 이렇게 소설만 쓰고 있을겁니까? 무슨 문학 전집을 만들것도 아니고...그래도 앞으로 논란이 있을 수 있지만 현재 수사를 하고 있으니까 추후에 결과가 나오면 그 결과를 가지고 논의하고 비판하면 될 일인데 정작 이것을 빌미로 국회에서 국민들을 위해 해야 할 일은 안하고 국회를 파행시킵니까?" 라면서 국회를 파행시킨 자유한국당을 비판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김성태 의원 딸 공개


한 편 김성태 의원은 최근 붉어진 자신의 딸 KT 채용 특혜 의혹에 대해 "국정 조사 요구를 전적으로 환영하며 즉각 수용할 의사가 있지만...그 와 함께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에 대한 의혹도 같이 국정 조사 할 것을 제안합니다." 라고 딸 특혜 의혹을 강하게 부인하며 문준용 특혜 의혹이 진짜 조사해야 할 사안이라고 목소리를 높혔습니다. (청와대 민주당 한겨레신문 결탁론 주장) 


이미지 출처=딸 특혜의혹 해명하는 김성태 의원

 


[김성태 의원 프로필]



생년월일: (음력) 1958년 5월 23일 (나이: 61세)

고 향: 경상남도 진주시

소속 정당: 자유한국당

지역구: 서울특별시 강서구 을

가족 관계: 부인-허덕순 자녀-1남 1녀 

의원 선수: 3선

학 력: 진주 중학교-진주기계 공업고등학교-강남대학교 법학과-한양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  

종 교: 불교 

소속 위원회: 국회운영 위원회,정보 위원회

페이스북 주소: https://www.facebook.com/winkst


이주연 지드래곤 열애증거

이시영 승리 모유비누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