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종합)★/Hot Issue(드라마)

고현정 주동민 파국 핵심은?

이미지 출처=아이오케이컴퍼니 인스타그램 '고현정 최근모습'

이미지 출처=고현정 다이어트

이미지 출처='리턴' 출연지과 함께 고현정 주동민



과거 SBS 측이 드라마 '리턴' 촬영 도중 불거진 배우 고현정과 주동민 감독의 불화설에 대한 입장을 밝혔는데...언론에 의해 공개된 것처럼 당시 고현정의 폭언과 폭행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라고 말하면서 "고현정과 주동민 감독의 불화가 꽤 심각했던 상황이었고...이미 수차례 두 사람 사이의 언쟁이 있었으며 촬영은 5일날 벌써 중단된 상태라고 합니다." 라고 사태의 심각성에 대해 밝히면서 많은 논란이 일었었는데요.


이미지 출처='리턴' 고현정

이미지 출처=고현정 화장품 광고


여기에 덧붙여 SBS 드라마 관계자는 동아닷컴을 통해 “현재 드라마 ‘리턴’은 고현정과 제작진 간의 갈등이 매우 커서 더이상 같이 작업을 진행하는것이 힘든 상황이고...따라서 어쩔수 없이 현재 주연배우 교체를 검토 중입니다.” 라고 고현정의 '리턴' 하차 이유와 함께 최종적인 입장을 밝혀 드라마 시청자들 사이에 다시 한번 큰 파장이 일어 났었습니다.


이미지 출처=고현정

SBS 측의 입장 발표 기사가 나오고 난 뒤 얼마 후 고현정의 소속사 아이오케이컴퍼니도 이번 '리턴' 사태와 관련한 공식 입장을 발표하였는데..."고현정 씨는 여태까지 배우로서 책임감과 작품에 대한 큰 애정을 가지고 촬영에 임해왔습니다. 하지만 제작 과정에서 제작진과 계속적으로 의견 차이가 있었고 이를 최대한 조율해 보려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도저히 서로간의 간극을 좁힐 수 없었습니다."


이미지 출처=고현정 이진욱

이미지 출처=고현정 인터뷰 (홍상수 감독과의 일화)


"많은 논의와 심사숙고 끝에 더 이상 촬영을 이어 나가는게 어렵다고 판단했고...누구의 잘잘못을 따지기 보다는 많은 사람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드라마의 특성상 어떤 한 사람의 문제라고 이야기한다면 작품을 위해서라도 그 한 사람이 빠지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여 SBS의 하차 통보를 받아들이기로 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고현정 조인성 헤어진 이유,일본 등 루머(사실 아님)


"주연배우로서 끝까지 책임을 다하지 못한 점 거듭 사과 드리며...'리턴'의 모든 제작진과 동료 배우들에게도 죄송한 마음을 전합니다. 드라마 ‘리턴’에 대한 시청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 부탁 드리며 이번 사태로 인해 작품에 피해가 가지 않길 바랍니다." 라고 고현정은 드라마 '리턴'에서 하차할 것을 결정한 것과 미안한 마음도 전하였는데요.


이미지 출처=고현정 주동민

이미지 출처=고현정 박진희

처음 고현정의 하차 소식이 전해졌을때 당시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시청률 17.4%(닐슨 코리아 기준)를 돌파하는 등 고공 행진을 펼치고 있던 드라마 '리턴'에 큰 타격이 될 수 밖에 없다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었으나...고현정에서 박진희로 주연 배우가 바뀐 이후 한 때 시청률이 하락하며 11% 대 까지 떨어지기도 했었지만 결국 마지막 회 16.7%로 우려했던 것 보다는 준수하게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고현정 주동민


한 편 배우 고현정과 SBS 드라마 '리턴' 의 주동민 감독의 갈등이 결국 파국을 맞게 되면서 두 사람의 과거 행적에 대해서도 당시 드라마 시청자들과 대중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었는데요.


이미지 출처=고현정 주동민

이미지 출처=고현정


먼저 고현정은 지난 2010년 SBS 드라마 '대물' 때에도 오종록 감독이 중간에 메가폰을 내려놓았던 적이 있었는데...2011년 영화 '미스 고 프로젝트' 를 촬영할때에도 감독이 중간에 교체되었었고...2012년 고현정의 이름을 메인으로 걸고 나온 sbs 예능프로그램 'Go Show(고 쇼)' 때에도 3주만에 PD가 하차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미지 출처=고현정 

반면에 주동민 감독이 연출한 작품들도 드라마 '리턴' 이전까지는여러 논란과 함께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었는데 ...이전의 최근 작품이었던 ‘떴다! 패밀리’는 본래 50부작 주말 드라마로 편성되었으나 줄곧 저조한 시청률이 이어지며 20부작으로 급하게 종영하였고 종영을 앞두고 2%대의 저조한 시청률을 기록하며 SBS는 결국 ‘떴다 패밀리’를 끝으로 주말저녁 드라마를 24년 만에 폐지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고현정


또한 야심차게 준비했던 토일 드라마 '출생의 비밀'도 시간대에 비해 저조한 시청률로 종영하였고...구혜선 지진희 주연의 ‘부탁해요 캡틴’ 도 5회만에 작가가 교체되었으며 또 작위적인 설정과 승무원 성추행이라는 자극적인 소재및 억지 설정등으로 인해 시청자들의 많은 원성을 사기도 했었습니다. (배우 고현정이 2019년 1월 첫 선을 보인 KBS2 월화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벌' 에 출연하게 되면서 주동민 PD가 연출한 SBS 수목드라마 '황후의 품격' 과 요일은 다르지만 방송 시기가 겹쳐 다시금 예전 이야기들이 회자되고 있는 상황임.)      


이미지 출처='동네변호사 조들호 죄와벌' 고현정 박신양


[고현정 프로필]



국 적: 대한민국

직 업: 영화배우,탤런트

생년월일: 1971년 3월 2일 (나이: 49세)

고 향: 전라남도 화순군

신 체: 키(172cm) 몸무게(55kg) 혈액형(A형)

가족 관계: 남동생과 아들 정해찬 딸 정해인 1남 1녀(자녀) 

결 혼: 돌아온 싱글 

학 력: 아현 중학교-시온 고등학교-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소속사: 아이오케이 컴퍼니

데 뷔: 1989년 제33회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불타는 청춘 강경헌 과거

션♡정혜영 기부&달달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