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종합)★/Hot Issue(예능)

배우 진경의 과거

영화배우 진경 화보

최수종 진경

연극배우 진경



21일 목요일 오후 11시10분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4: 도플갱어 특집' 에서 영화배우 진경이 "많은 분들이 제가 싱글인 것으로 알고 계시지만...사실은 결혼 경험이 있는 돌싱입니다." 라고 고백해 현재 많은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배우 진경 결혼했나요?

'해피투게더4' 진경


진경은 이날 '해피투게더4' 방송에서..."출연했던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 에서 제가 연기했었던 나홍주 캐릭터와 닮은 점이 있는데...인터넷에는 미혼으로 나오지만 사실 나홍주처럼 저도 한 번 갔다 왔어요." 라고 뜬금 고백을 해 MC들을 놀라게 한 후 "그게 과거 드라마 인터뷰때문에 오해가 생겼던 것인데...인터뷰가 다 끝난 후 기자분이 '그런데 혹시 결혼 생각은 없으세요?' 라고 물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그냥 '네...지금은 결혼 생각 없어요.' 라고 솔직하게 대답했죠."



'해피투게더4' 배우 진경 이혼 고백

"그런데 나중에 기사를 보니 싱글이라고 쓰셨더라구요. 저는 한 번 갔다 온것을 굳이 이야기할 필요는 없을것 같아서 당시 결혼 할 생각이 없다는 의사만 솔직히 말씀드렸던 것인데...본의 아니게 오해가 생긴거죠. 제가 톱스타가 아니어서 이 후 기자회견을 열고 해명할 수도 없었고 또 예능에 출연할 기회도 없었던 상황에서 제 의도와는 다르게 저를 미혼으로 생각하시분들이 계실 것 같아 불편했었는데...그래도 이번 기회에 이렇게 예능에 처음으로 나오게 돼 해명 할 수 있어서 좋네요." 라고 진경은 솔직한 심경을 고백하였습니다.


'해피투게더4' 진경


'해피투게더4' 진경


한 편 2017년 tvN 예능프로그램 '명단공개:DNA가 궁금해(연예계 도플갱어)' 에서 진경은 배우 이엘과 닮은 꼴 스타로 소개 돼 높은 싱크로율을 보이며 화제가 되었었는데요. (이 후 두 사람의 연관 검색어에 서로의 이름이 올라갔음.)


진경 이엘 도플갱어 사진


이 날 '해피투게더4' 방송에서도 진경은 "하루는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고 있었는데...옆 쪽의 운동중이시던 아주머니들이 절 계속 쳐다보시며 수군거리시는거에요. 저는 날 알아보셨구나라고 생각해 슬쩍 자리를 피하려고 했는데...그 분들이 다가오셔서 '저기요~! 배우 이엘 맞죠?' 라고 물으시더라구요." 라며 당혹스러웠던 에피소드를 털어놓으며 웃었고...곧이어 "그런데 또 저희 친 언니는 배우 진경 닮았다는 소리를 그렇게 자주 듣는대요." 라고 말해 주위를 폭소케 만들었습니다.


배우 진경 나이가 믿기지 않는 날씬한 몸매

[진경 프로필]


국 적: 대한민국

본 명: 진 경

직 업: 연극배우,영화배우

생년월일: 1972년 3월 27일 (나이: 48세)

별자리: 양자리

고 향: 경상남도 창원시 

신 체: 키(166cm) 몸무게(50kg) 혈액형(O형)

가족 관계: 부모님(아버지,어머니)과 2녀 중 막내

결 혼: 돌 싱(현재 미혼: 남편 없음)  

학 력: 대원 외국어고등학교→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한국예술종합학교 대학원 연극원 연기과

데 뷔: 1998년 연극 '어사 박문수'  

소속사: 스타빌리지 엔터테인먼트

팬카페 주소: http://cafe.daum.net/19720327jk


박희순 인스타그램 '해피투게더4' 녹화현장(진경,황우슬혜,윤보라)

연극 '클로져' 진경 엄기준 


원래는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에 지원해 입학했지만 연기 스펙트럼을 더욱더 넓히기 위해 동국대학교를 자퇴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에 들어간 진경은 1998년 연극 '어사 박문수' 로 데뷔 후 근 10년간 주로 연극 무대에서 활동하며 착실히 내공을 쌓았지만...역시 녹록치 않은 연극계 환경때문에 생계를 위해 신인 연기자들을 가르쳤다고 하는데 그 중엔 지금은 유명 스타가 된 서영희,한채아,최진혁 등이 있었고 MBC 드라마 '구가의 서' 에서 최진혁을 다시 만났을때 정말 뿌듯했었다고 합니다.


드라마 '구가의 서' 진경 

드라마 '구가의 서' 최진혁


또 진경은 한 때 수입이 일정치않아 생계 유지가 어려운 연극 배우로 살아가는 것이 너무 힘들어...성우가 되려고 실제 도전 해 본 적도 있었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결국 연기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했던 진경은 이 후 영화,드라마 분야에서도 더 적극적으로 활동하며 배우로서의 삶을 이어 나갔습니다.


'넝쿨째 굴러온 당신' 진경

'감시자들' 진경


그러던 중 2012년 KBS 인기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 에서 민지영 역할로 진경은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으며 얼굴을 알리기 시작하더니...2013년 영화 '감시자들' 에서는 상당히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2014년 백상예술대상 여자 조연상까지 수상하며 존재감있는 배우로 확실히 자리잡기 시작하였는데요.

 

진경 수상 소감

'괜찮아 사랑이야' 진경 성동일


이 후에도 진경은 2014년 SBS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 에서 성동일과 이혼한 부부 연기로 다시 한번 주목받았고...또 SBS 드라마 '피노키오' 에서도 박신혜의 엄마이지만 딸과 대척점에 있는 냉철한 악역 송차옥으로 분해 강렬한 연기를 펼치며 호평을 받았으며...무엇보다도 진경은 2015년 두 개의 천만 관객 영화 '베테랑'  '암살' 에 연달아 출연하며 더욱더 배우로서의 입지를 탄탄하게 다졌습니다. (50,929,288명으로 여배우 영화 누적 관객수 예수정,라미란에 이어 역대 3위 임.)


'피노키오' 박신혜 진경


'암살' '베테랑' 진경


[진경 주요 출연작]


♣영화: '나도 아내가 있었으면 좋겠다'  '어린 신부'  '음란 서생'  '반가운 살인자'  '부러진 화살'  '파파로티'  '감시자들'  '슬로우 비디오'  '암살'  '베테랑'  '열정같은 소리 하고있네'  '대배우'  '마스터'  '목격자'  '레슬러'  '썬키스 패밀리'

♣드라마: '장미의 전쟁'  '넝쿨째 굴러온 당신'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남자'  '구가의 서'  '여왕의 교실'  '굿 닥터'  '드라마 스페셜: 끈질긴 기쁨'  '참 좋은 시절'  '괜찮아 사랑이야'  '피노키오'  '블러드'  '오 마이 비너스'  '동네의 영웅'  '함부로 애틋하게'  '캐리어를 끄는 여자'  '낭만닥터 김사부'  '언터처블'  '하나뿐인 내편' 


래퍼 제시의 과거

이이경 정인선 루머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