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종합)★/Hot Issue(사회)

버닝썬 승리의 여성들

버닝썬 게이트 린사모와 승리

버닝썬 사건이란? 폭행,마약,성범죄,불법 촬영,금융 거래

버닝썬 대표이사였던 승리 린사모와의 관계는?



23일 토요일 오후 11시10분 방송된 SBS 시사교양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 에서 클럽 버닝썬(승리)과 관련한 여러 의혹들과 최근 들어 더욱더 부각되고 있는 대만의 VIP 린사모의 실체에 대해서도 파헤쳤는데요.


버닝썬 게이트: 린사모를 부르는 승리

버닝썬 게이트: 승리 생일파티


먼저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내용을 좀 살펴보면...지난 2017년 12월 승리는 필리핀 팔라완 섬에 위치한 고급 리조트에서 2박 3일동안 10억원 상당의 비용을 들여 초호화 생일 파티를 열었는데...이 자리에 홍콩,대만,일본,태국,싱가포르 등 세계 각국의 재력가 및 연예인들을 포함해 약 100여 명 정도의 VIP가 참석했다고 합니다. (여기 까지는 크게 문제 될 것이 없음)


버닝썬 핵심으로 지목된 몽키뮤지엄 사단

승리 생일파티 대만 린사모 참석

그런데 이 승리의 호화 생일파티에 대해 디스패치의 오명주 기자가 "이 파티에 유흥 업소 종사자(강남 룸 살롱 여성)가 동원됐다는 제보를 받고 실체를 확인해 보았는데 충격적이었어요." 라고 이야기하며 이 파티에 게스트 1팀으로 초대된 유흥 업소 종사자  9명의 인적 사항을 최종 확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승리 린사모 버닝썬의 연관성

버닝썬 사건 중국인 여성 애나와 승리의 관계는?


또 그 파티가 단순한 생일파티가 아닌 버닝썬 사업 설명회를 겸하는 자리였는데...버닝썬 법인이 11월 설립되었고 12월에 승리 생일 그리고 다음해인 2018년 2월 클럽 버닝썬이 오픈을 한 것으로 미루어 봤을때 생일파티가 클럽과 관련된 인물들의 단합 파티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라는 이야기도 하였는데요. (실제 이 파티에 이성현,이문호를 비롯한 버닝썬 핵심 운영진과 린사모도 있었다고 함.)


승리 린사모 삼합회의 관계는?

버닝썬 최초 폭행 피해자 김상교


버닝썬의 지분 분포도를 살펴보면 클럽이 위치해있던 르메르디앙 호텔 50%, 승리 친구 이문호 대표이사 10%, 승리와 유인석 대표(박한별 남편)가 공동 출자한  유리홀딩스 20%, 해외 투자자 20% 로 되어 있는데...여기에 나오는 20%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해외 투자자가 바로 린사모 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남편이 대만에서 총리급으로 대우받는 인물로 실제 대만에선 그녀의 이름 조차 함부로 언급하지 못 하고 삼합회 대장도 데리고 다닌다는 린사모는 과연 어떤 인물일까요?


린사모 버닝썬 20% 지분 보유

버닝썬 성폭행 동영상 확산


버닝썬 전 직원은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과의 인터뷰를 통해 "린사모는 버닝썬 더블 만수르 세트로 하루에 2억원을 쓴 적도 있을 정도로 저희들 사이에서는 초 특급 VIP로 통했어요. 그런데 린사모 매니저의 모습이 딱 보기에도 일반적이지않아 저희 직원들은 그 사람들을 대만에서 온 삼합회라고 생각했었죠." 라고 이야기하였고...실제 린사모의 매니저와 함께 사진을 찍은 일행들도 심상치 않았다며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승리에게 투자한 자금의 출처가 삼합회(홍콩,대만 거점의 중국 범죄 조직)의 검은 돈일 가능성도 있다라는 의혹을 제기하였습니다.


대만 린사모가 주문했다는 버닝썬 만수르 세트

버닝썬 전 직원 (린사모에 대한 제보)


이렇게 버닝썬 게이트의 또 한 명의 요주의 인물로 떠오른 대만 여성 린사모는 대만의 M 호텔을 소유한 거부로도 알려져 있는데...지난 2018년 3월 SBS 예능 '미운 우리 새끼' 에 출연한 승리가 "해외 공연 때문에 수 많은 해외 호텔들을 다녔었는데 그 중 대만의 한 호텔에서 정말 마음에 드는 침대를 발견했어요. 누우면 눈이 스르르 감길 정도로 편해 정말 꼭 갖고 싶었지만 호텔 침대는 원칙적으로 판매용이 아니라 살 수 없었어요. 하지만 도저히 미련을 버릴 수 없어 호텔 사장에게 이메일을 보내는 등 3년을 꾸준히 졸라 결국은 구매에 성공했고 대만에서 지금 배에 실어 오고 있어요." 라고 이야기 했었던 바로 그 호텔이었습니다.


린사모의 대만 M 호텔 인스타그램(승리)

버닝썬 전 직원 (린사모에 대한 이야기)


또 지난 2월 한 스포츠 언론 매체에서 워너원 활동 도중 승리의 소개로 강다니엘이 해외 40대 중년 나이의 여성을 만났다고 보도했었고 그 여성이 바로 린사모라는 루머가 돌기도 했었지만...이에 대해 강다니엘 측 선종문 변호사는 "과거 승리를 만나거나 클럽 버닝썬에 간 적이 전혀 없습니다. 워너원 콘서트도 승리가 단지 선배의 자격으로 왔을 뿐이며...차후 루머 내용들을 모두 확인하는대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라고 단호하게 이야기하였습니다.


버닝썬 린사모와의 연관성을 강력 부인한 강다니엘,지창욱


이어서 배우 지창욱도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에 나온 사진(린사모와 얼핏 보기에 다정한 포즈)을 근거로 버닝썬 게이트 요주의 인물인 대만 린사모와 모종의 관계인 것 아니냐? 라는 의혹이 제기되기도 하였는데요. 그러나 지창욱 측 관계자는 "팬이라며 부탁한 사진 요청에 친절히 응해준 것일 뿐입니다. 현재 악성 루머 및 성희롱 등으로 인해 배우의 명예가 심각하게 훼손되고 있기 때문에...앞으로 불법 행위들로 부터 소속 배우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라고 강경한 입장을 밝혔고...'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도 "지창욱 씨 사진이 모자이크 되지 않은 것은 린사모가 한국 연예계에 많은 친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드러내기 위한 예시일뿐이지 지창욱 씨가 버닝썬 게이트와 연관이 있다는 것이 아닙니다." 라고 이야기하였습니다.    


버닝썬 게이트 대만에서 온 손님은 린사모?

버닝썬 게이트 대만에서 온 손님은 린사모?

한 편 승리가 최초 성접대 의심을 받게 된 단초가 되었던 정준영 카톡에서도 린사모(?)가 범상치 않은 인물 임을 암시하는 대목이 있었는데...승리: 대만에서 손님이 온 모양이야  김XX: 지금 부를 여자애가 누가 있지? 가뜩이나 차이니스 오 마이 갓이다. 일단 자리는 다 픽스 해 놨어.  대만 깡패라 ㅋㅋ 정준영: 중국애들은 성형녀 같이 생긴 애들 좋아할 걸  유대표: 지금 ㅊ녀들 준비하고 있으니까 두 명 오면 김XX가 안내하고 호텔방까지 잘 갈 수 있게 처리해  김XX: 예쓰. 깡패 두 명은 보냄. (대만에서 온 린사모 일행을 깡패[삼합회]라고 이야기 함: 물론 카톡 대화 속 인물이 린사모가 맞을 경우)


버닝썬 게이트: 승리 킴 림

승리 인스타그램 '접대 인물이 린사모가 아닌 킴 림이라 해명'


그러나 이 에 대해 버닝썬 전 대표 승리는 "해외 투자자는 싱가포르에서 처음 알게된 후 절친이 된 해외 유명구단(발렌시아) 구단주 딸 킴 림입니다. 모델인데 그녀가 클럽 아레나에 가보고 싶다고 했고...그 날 부른 여성 2명 중 한 명은 카카오톡 대화방에 있었던 박 씨의 전 여자 친구 였습니다. 외국 여성인 킴 림을 안내하며 쇼핑도 하고 함께 놀아줄 여성을 부른것이지 결코 성접대를 한 것이 아닙니다." 라고 해명하였는데요. (린사모 일행이 아닌 킴 림 일행이었단 이야기)


버닝썬 게이트: 린사모와 승리

린사모 매니저 A씨

버닝썬과 경찰의 관계


명품 VIP 파티에서 처음 만나 친분을 쌓았고 자신의 친한 친구라고 공공연하게 언급하며 승리에게 거액의 투자까지했던 린사모...'그것이 알고싶다' 방송에서도 언급되었던 린사모의 매니저 A씨는 "단순 투자의 목적일 뿐이고 다른 어떤 이유도 없으며 성접대를 받은 사실이 없습니다." 라고 부인하였고 현재 린사모의 SNS 계정은 삭제된 상태입니다. (과연 그녀의 실체는 누구이며 자금의 출처는 정확히 어디인지? 하루속히 진실이 밝혀졌으면 좋겠지만...막강한 파워를 가진 그리고 또 외국인이라 이 게 참 쉽지 않을 것 같네요.)


추적60분 천안함 핵심의혹

래퍼 제시의 과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