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종합)★/Hot Issue(스타)

한주완 마약혐의 과거는?



10일 목요일 평소 성실한 개념배우 이미지의 한주완(1984년생 나이:35세)이 과거 대마초(마약)를 흡연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8개월과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며 많은 이들에게 충격을 안겨주고있는데요. 



이미지 출처=한주완 인스타그램


10일 배우 한주완의 소속사 스타하우스엔터테인먼트는 복수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언론에 알려진 한주완에 대한 판결 부분은 모두 사실입니다. 법적 절차에 따라 조사에 성실하게 임하였으며 지난 4월에 판결이 나왔고 현재는 반성하며 자숙중에 있습니다." 라고 공식 입장을 전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연합 뉴스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1부(조병구 부장판사)도 "지난달 4일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대마) 혐의로 기소된 한주완에게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 그리고 40시간의 약물치료강의 수강 및 320만 원의 추징 명령을 선고했다." 라고 확인시켜주었는데요.




검찰에 따르면 한주완은 지난해 1월 27일 채팅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알게된 판매자에게 비트코인으로 160 만원을 지급하고 대마초 10g 을 구매한 뒤 같은 날 오후 11시 쯤 서울 용산구 자택에서 흡연하였고...또 같은 달 23일에도 똑같은 방법으로 대마초를 구입하려 했으나 판매자와 연락이 닿지 않아 실패했다고 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한주완 인스타그램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1부는 "마약류 관련 범죄는 개인의 육체와 정신을 뿐만 아니라 국민의 건강 및 사회적 안전을 해할 위험성이 매우 높아 엄히 처벌할 필요가 습니다. 그러나 피고 한주완은 유통으로 인한 이득을 취하려는 상습범이 아니고 동종의 전과가 없으며 범행을 모두 시인하고 반성하고 있다는 점을 참작해 이런 판결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라고 양형 이유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한주완 인스타그램


한주완은 2009년 영화 '소년 마부' 로 데뷔하였고 이 후 최고 48.3%의 대박 시청률을 기록한 KBS2 주말 드라마 '왕가네 식구들'에서 이윤지의 남편 최상남 역을 맡아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는데...당시 캐릭터 자체가 워낙 남자답고 바른 성격의 인물이었던 탓에 호감도가 급 상승하며 많은 인기를 누리게 되었고 2013년 'KBS2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신인남우상 까지 수상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한주완은 '부서진 밤' '지난 여름, 갑자기' '푸르른 틈새' '고추가 사라졌다!' '화이: 괴물을 삼킨 아이' '소설, 영화와 만나다' '프리즌' '당신의 부탁' 등의 영화와 '조선 총잡이' '화정' '드라마 스페셜: 평양까지 이만원' '불어라 미풍아' '학교 2017' '멜로홀릭' 등의 드라마 출연작에서 이윤지,임수정,임수향,한선화,서강준,손호준,임지연 등과 함께 연기하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다졌는데요. 



특히 'KBS2 연기대상 시상식' 수상소감에서 한주완은 "공공의 재산을 지키기 위해 요즘 따라 애쓰고 있는 아버지들이 많이 계십니다. 노동자 최상남을 연기한 배우로서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힘내십시오." 라고 당시 철도 민영화에 반대해 파업을 진행하다가 복귀했던 철도노동자들을 응원하고 위로하는 발언을 하면서 많은 이들에게 소신발언을 할 줄아는 개념배우라는 칭찬을 들었고 이 후 현재까지도 계속 좋은 이미지로 남아있었던 터라 이 번 마약사건으로 대중들이 더 큰 배신감을 느끼며 분노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KBS 연기대상


한 편 이번 사건이 이슈가 되며 2001년 밴드 더더의 3집 앨범 'The Man In The Street' 의 보컬로 데뷔해 그룹 푸른새벽을 거쳐 솔로로 활동 중인 한주완의 누나 '홍대여신' 한희정도 덩달아 주목받고 있는데요.



이미지 출처=KBS 연기대상/한희정 트위터


그동안 두 사람은 우애좋은 남매의 모습을 보이며 대중들을 흐뭇하게 했었는데...'KBS2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한주완이 신인남우상을 수상했을때에도 한희정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혼자 고요한 31일을 보내고 있는데 여동생에게 전화가 왔다.  '주완이 신인상 탔어~!' 티비가 없으니 인터넷으로 찾아보고는 기쁨과 감사함으로 마음이 북적인다. 축하한다 동생아. 수상소감도 멋지다." 라며 동생을 축하하면서 주체할 수 없는 기쁨을 표현하였고 그동안 이렇게 사이좋은 남매의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누나의 입장에서는 이번 사건이 정말 안타까울 것 같다는 생각도 해 보게 됩니다. 


민유라 겜린 진짜 관계는?

최민환 율희 열애임신결혼 한방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