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종합)★/Hot Issue(사회)

장제원 이명박 망나니

이명박 장제원

이명박 전 대통령과 부인 김윤옥 여사

장제원 국회의원



2018년 3월 22일 목요일 오후 11시 6분 350억원대의 다스 관련 횡령 혐의와 110억원대의 뇌물 수수 혐의로 그동안 검찰 수사를 받아왔던 이명박(MB) 전 대통령에게 결국 구속 영장이 발부되면서...결국 이명박 전 태통령은 전두환,노태우,박근혜 전 대통령에 이어 대한민국 헌정 사상 네 번째로 부패와 비리 혐의로 구속되는 대통령이라는 오명을 안게 되었는데요.


이명박 전 대통령 구속

장제원 권선동 의원


서울중앙지법 박범석 부장판사는 영장을 발부하며 "범죄의 많은 부분에 대하여 소명이 있고 피의자(이명박 대통령)의 지위나 범죄의 중대성 및 이 사건의 수사과정에 나타난 정황에 비추어 볼 때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으므로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상당성(타당성) 등이 인정된다." 라고 영장 발부 사유에 대해 명확히 밝혔습니다.


'한겨레 인터넷판' 이명박 전 대통령 비리및 의혹 가계도

윤석열 장제원

그렇게 영장이 발부 된 후 11시 55분 쯤 중앙지검에서 나온 두 명의 부장 검사가 이명박 전 대통령의 자택 앞에 도착해 집안으로 들어갔고...그 후 바로 이명박 전 대통령은 자택에서 나와 구치소 호송 차량에 탄 후 오토바이와 경찰차의 호위를 받으며 집을 나섰고 23일 0시 18분 쯤 서울 동부구치소 안으로 들어가 수감되었습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 재판

장제원 의원 병역의무 완료


한 편 이명박 전 대통령은 서울 동부구치소에 수감되기 전 자신의 SNS에 친필 입장문을 올렸는데..."지난 10개월 동안 정말 견디기 힘든 고통을 겪었습니다. 지나온 날들을 되돌아보면, 기업에 있을 때나 서울시장 그리고 대통령직에 있을 때도 나름대로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 SNS

장제원 의원 재산 공개


"특히 대통령이 되어서는 '정말 한 번 잘 해 봐야겠다' 라는 각오로 과거의 잘못된 관행을 절연하고 깨끗한 정치를 하려고 노력했는데...국민들 눈 높이에 비춰보았을때는 미흡했었나 봅니다. 내가 구속됨으로써 함께 일했던 사람들과 가족들의 고통이 덜어질 수 있었으면 좋겠고...바라건대 언젠가는 나의 참 모습을 되찾고 할 말을 다 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해봅니다. 그래도 대한 민국을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라고 말하며 이명박 전 대통령은 억울하지만 지금은 받아들이겠다는 심경을 전하였습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 연관 검색어 '비리규모 100조'

장제원 박완주 막말동영상 캡쳐


한 편 이 날 이명박 전 대통령이 구속되는 과정에서 이명박 정부 시절 문화체육부 장관을 지냈던 유인촌 전 장관과 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 등이 눈물을 흘리며 끝까지 배웅을 하였고...또 당시 이슈의 중심에 서있었던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 씨와 딸 들도 눈물을 훔치며 아버지를 배웅하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하였는데요.


장제원 유인촌

이명박 전 대통령 아들과 딸 들


특 히 이들 중 당시 장제원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은 그동안 아주 강하게 이명박 전 대통령을 옹호하는 모습들이 자주 포착되었는데...그 날 구속 영장이 발부된 것과 관련해서도 "의도적으로 피의사실을 유포하면서 여론을 장악한 후 가장 모욕적인 방법으로 전직 대통령을 구속시켰다. 문재인 정권이 이 전 대통령을 타깃으로 수사를 시작할 때부터 이미 예견된 수순이었지만 무척 잔인하고...훗날 역사가 문재인 정권과 그들의 검찰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똑똑히 지켜보겠다." 라고 강하게 일갈하였습니다.


스트레이트 '이명박 전 대통령 미국 국세청 소환장 보도'

조응천 장제원


또 당시 장제원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은 자신의 페이스북에도 "눈물이 자꾸 흐릅니다. 지금 이 순간 결코 잊지 않겠습니다." 라며 슬픔과 함께 지금의 정치보복을 잊지 않겠다는 듯한 의미심장한 글을 쓰기도 하였는데요.


장제원 페이스북 '이명박 전 대통령 구속에 대한 의미심장 글'

장제원 의원 아들 장용준 사건(성매수,인성 논란)


과거 장제원 의원은 JTBC ‘썰전’ 방송에 출연해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으로부터 "그럼 다스는 누구꺼에요?" 라는 질문을 받은 적이 있었는데...그 질문에 장제원 의원이 즉답을 회피하며 "그럼 640만 불은 누구껀데요?" 라고 슬쩍 화제를 돌리려 했고...이 에 다시 하태경 의원이 "왜 대답을 못하고 화제를 돌려요?" 라고 되묻자


장제원 하태경

홍준표 '이명박 부인 김윤옥 여사 발가락 다이아 폭로'


장제원 의원은 발끈하며 "제가 어떻게 압니까? 지금 이명박 대통령이 집권하고 있어요? 다스는 경주에 있는 일개 기업인데...법과 절차에 따라 지방검찰청에서 조용히 수사하면 되지.  굵직한 기업들에 대한 민국의 더 많은 적폐가 있는데 왜? 일개 기업 다스를....평범하게 갑시다." 라고 자신의 다스에 대한 소신을 밝혔습니다.


장제원 '이명박 전 대통령과 연관되었다고 알려진 다스에 대한 소신'

이명박 전 대통령 선고(복역후 2019년 3월6일 보석 석방:보석금 10억원) 


또 장제원 자유한국당 전 수석대변인은 이명박 전 대통령의 가족에 대한 수사와 김기현 울산시장에 대한 압수수색에 대해서도 "조선시대 옥사의 현대판(이명박 전 대통령의 부인,자녀,사위,형제를 구속하는것)이고 2018년 남영동수사(야당 국회의원들을 압수수색 하는것)다. 청와대가 지금까지 검경 충견들을 풀어 벌인짓이라고는 정치보복과 선거개입 그리고 보수말살을 위한 공작 뿐이다." 라고 분노하였는데요.


장제원 의원

이명박 전 대통령 사격 자세


"이들이 집권 10개월 동안 벌인 ‘망나니 칼춤’은 반목과 분열의 칼춤이었고...이들이 10개월 동안 벌인 옥사는 대대손손 화를 남길 옥사였다. 역사는 필연적으로 반복된다. 권력 남용은 반드시 부메랑으로 돌아간다는 것을 깨닫고 지금이라도 자중하기를 바란다." 라는 말도 덧 붙였습니다.


이명박 故 정두언

故 정두언 전 의원 빈소 방문한 장제원,김성태 의원


[장제원 의원 프로필]


생년월일: 1967년 4월 13일 (나이: 53세)

고 향: 부산 광역시

소속 정당: 자유한국당

지역구: 부산 광역시 사상구 

가족 관계: *아버지-장성만 그리고 어머니와 형 장제국 *부인-한윤순 자녀-아들 장용준 

의원 선수: 2선

학 력: 여의도 중학교-여의도 고등학교-중앙대학교 신문방송학 학사-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언론학 석사  

종 교: 개신교 

소속 위원회: 법제사법 위원회,예산결산 특별위원회

페이스북 주소: https://www.facebook.com/bravojewon


마마무 화사의 과거

율희 최민환 한방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