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종합)★/Hot Issue(스타)

산이 페미니스트논란 총정리



최근 브랜뉴 뮤직 소속 래퍼 산이(1985년생 나이: 34세)가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고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도 이름을 올리는 등 연일 논란 속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이미지 출처=산이 페이스북


먼저 산이(San E)는 지난 15일 목요일 오후 자신의 SNS(페이스북)에 '이수역 폭행사건 새로운 영상' 이라는 글과 함께 약 1분 분량의 동영상을 게재하였는데...전체적으로 모자이크 처리가 되어있어 그 영상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누구인지 정확히 알아보기는 어려웠지만 보여진 장소와 대화 내용 등을 통해 지난 13일 발생한 '이수역 폭행사건' 의 영상인 것으로 알려졌었고 현재는 확인이 된 상태입니다.

이미지 출처=산이 페이스북

 


여기서 잠깐 '이수역 폭행사건 영상' 의 내용을 살펴보면.....참 할 말을 잃게 만드는데요.


여성 1: 나 같으면 저런 ㄱ추달고 밖에 못 다닌다. 

여성 2: 내가 6.9 센치로 태어났으면 자살했다. 

여성 1내 클리가 니 소추보다 더 크다.

여성 2: 야 내 클리가 너보다 더 커. 아니 근데 저 ㅅ끼들 여자 만나본적 없어서 클리가 뭔 지도 몰라.

여성 1: 아 ~ 하하하

여성 2: 야 너네 여자 만나본적도 없어서 클리가 뭔 지도 모르지?

여성 1: 이대이(?) 너보다 찌찌 더 커.

여성 2: ㅂ신 ㅅ끼들...ㅂ신 ㅅ끼들...병 시인 ~  너네 ㅈ 6.9센치. 야 너네 여자 못 만나봤지? 너네 여자 못 만나봤지??

여성 일행: (조롱하듯) 야이 메갈ㄴ아 ~   야이 메갈ㄴ아 ~

여성 1: 아이 오빠 나가라구우 ~

여성 2(조롱하듯) 야이 메갈ㄴ아 ~

(이 때 맥주집 사장님인듯한 한 남성분이 여성 일행에게 다가가 이야기 함.)

여성 2: 에? 아 저 ㅅ끼들한테 가서 얘기해요. 아 너네 6.9센치지? ㅂ신ㅅ끼들아.  너네 6.9센치이~ 너네 소추지? 소추지?? 소추지???

(주의를 주었는데도 계속 소란을 일으키자 사장님이 경찰에 신고하겠다고 함.)

여성 일행: 하세요 ~ 하세요 ~ 해요.

남성 일행: 아니에요. 저희가 알아서 할게요.




산이의 '이수역 폭행사건 새로운 영상' 이 공개된 후...청와대 국민청원 동의 30만을 돌파하는 등 일방적으로 여성 일행에게만 쏠려있던 여론이 점점 분열되기 시작했는데...당장 산이가 이수역 폭행관련 동영상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것에 관련해서도 "진짜 사건 관련 영상인지? 어떤 상황에서 찍힌 것인지? 촬영이 합법적인지? 악의적인 편집이 가해지지는 않았는지? 를 정확히 확인해야하고...또 경찰 조사가 진행중인 사건으로 진위 여부가 밝혀지지 않은 상황에서 이 영상을 무분별하게 올린 것은 명백한 2차 피해를 입히는 것이다." 라는 주장을 하는 네티즌들이 있는 반면




다른 한 편에서는 "이 영상을 산이가 올리지 않았다면 애꿎은 남성 일행만 억울하게 계속 나쁜 가해자로 몰렸을 것 아닌가? 당시 목격자가 영상을 촬영했고 진실이 왜곡되는 것을 염려해 업로드한 영상을 산이가 올린 것인데 문제 될 것이 무엇이란 말인가?" 라는 주장을 하며 팽팽히 맞서고 있는데요. 급기야 영상을 올린 것에 대해 반대하는 측에서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불법촬영물을 자신의 공식계정에 올려 피해자를 2차 가해하는 남성 래퍼 산이의 처벌을 청원한다. 더불어 불법촬영물을 촬영해서 업로드한 작성자도 속히 찾아내서 처벌하길 청원한다"라는 글을 올리기도 하였습니다.




'이수역 폭행사건 영상' 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것에 관한 뜨거운 갑론을박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가수 산이는 기습적으로 16일 금요일 유튜브 계정을 통해 '페미니스트' 라는 제목의 신곡을 발표하였는데...노래 설명란에 "저는 여성을 혐오하지 않습니다. 혐오가 불씨가 되어 혐오가 조장되는 상황을 혐오합니다." 라는 글을 적어 자신이 여혐론자가 아님을 먼저 밝혔습니다.



이미지 출처=산이 인스타그램


여기서 산이의 신곡 FEMINIST (페미니스트) 의 가사 내용을 한 번 살표보면.....


① I am feminist(페미니스트)  난 여자 남자가 동등하다 믿어. 봐 여잘 먼저 언급했잖아. 엄마 아빠에서 엄마가 먼저 오듯. 책도 한 권 읽었지. 개인적인 것이 곧 정치적인 것. 멋진 말이었어.


여잔 항상 당하며 살았어. 우리 남잔 항상 억압해왔고 역사적으로도.


But 여자와 남자가 현 시점 동등치 않단 건 좀 이해 안되. 우리 할머니가 그럼 모르겠는데. 지금의 너가 뭘 그리 불공평하게 자랐는데? 넌 또 OECD 국가 중 대한민국 남녀 월급 차이가 어쩌구 저쩌구 fucking fake fact


야 그렇게 권릴 원하면 왜 군댄 안가냐? 왜 데이트할 땐 돈은 왜 내가 내? 뭘 더 바래? 지하철 버스 주차장 자리 다 내줬는데 대체 왜?


Oh girls don’t need a prince 그럼 결혼할 때 집 값 반반 half I’m no fucking prince


나도 할 말 많아 남자도 유교 사상 가부장제 엄연한 피해자야 근데 왜?


이걸 내가 만들었어? 내가 그랬어?? Sister why mad? blame system Not men I am feminist(페미니스트)



이미지 출처=산이 인스타그램


I am feminist(페미니스트) 미투 운동 지지해 알지? 김감독 조배우 개ㅅ끼들땜에 남자들 싸잡아 욕먹지. 솔직히 but


그런 극단적인 상황말고 합의 아래 관계갖고 할거 다 하고 왜 미투해? 꽃뱀?? 걔넨 좋겠다 몸 팔아 돈 챙겨. 남잔 범죄자 ㅈ 같은 법. 역차별 참아가며 입 굳게 닫고 사는데.


여성부 좀 뻘짓 좀 그만하구. 건강한 페미들 위해서라두 먼저 없애야해 남성혐오 워마드.


거따 요즘 탈 코르셋(huh) 말리진 않어 근데(huh) 그게 결국 다 남자 frame (what?) 기준이라니 우리가 언제 예뻐야만 된다 했는데? 지네가 지 만족 위해 성형 다 하더니 유치하게 브라 안 차고 겨털 안 밀고 머리 짧게 짤러 그럼 뭐 깨어 있는 듯한 진보적 여성 같애?


Equality sex? nah that’s 열등감 man 난 니 긴머리 좋아 don’t change And I am feminist(페미니스트).



       이미지 출처=산이 인스타그램


③ 난 여자 편야 난 여잘 혐오 하지 않아 오히려 너무 사랑해 문제. 너 포함 내 엄마 내 누나 내 여동생 있는 그대respect


난 절대 뉴스 기사 나오는 그런 루저가 아냐. 난 절대 소리치거나 욕하거나 데이트 폭력? 난 절대적으로 인정해 남자들 잘못에 강남역 밤에 자유롭게 돌아 다닐수 있는 그 날을 위해 자...건배


어때 좀 다르지? It’s okay 난 위험하지 않아. 난 달라 날 믿어 괜찮아. I am feminist(페미니스트).




이미지 출처=산이 유튜브


랩퍼 산이가 '이수역 폭행사건 영상' 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것에 대해 여전히 갑론을박이 펼쳐지고있던 와중에 신곡 FEMINIST(페미니스트)를 기습 발표하자 마치 불난 집에 기름을 끼얹은 것처럼 남혐,여혐을 주장하던 양측은 더욱더 치열하게 불꽃튀기는 공방을 벌이게 되었는데요.




산이를 비난하는 측은 "가사 내용을 보니 페미니스트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지도 못했던데 정말 경솔하다. 너희가 모르는 페미니즘을 나는 알고있다는 오만이 가득하고 '이수역 폭행사건 영상'을 신곡 발표 하루전 올린것도 그렇고 아무리봐도 자신의 음악을 마니 팔기위한 노이즈 마케팅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 라는 주장을 펴고있고...반면에 산이를 지지하는 측은 "남혐 현상에 대해 제대로 꼬집은 최고로 멋진 곡이다. 정말 많은 고민을 하며 자신의 생각과 소신을 노래에 잘 표현한 것 같고...모든 남성들이 여성을 위협하는나쁜 사람들로 치부되며 오히려 남녀평등이 아닌 여성 우월을 지향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특히 남성혐오를 부추기는 워마드같은 집단은 빠른 시일내에 근절 시켜야 하는 것이 맞다." 라는 주장을 펼치며 지금 이 시간까지도 계속 설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골프장 동영상속 인물..헉

이수역 폭행사건 한방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