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종합)★/Hot Issue(스타)

컬링 김은정의 과거


인스타그램 stseventgo '김은정과 신랑'

김은정과 팀 킴



[김은정 선수 프로필]


생년 월일: 1990년 11월 29일 (나이: 30세)

고 향: 경상북도 의성군 봉양면

가족 관계: 아버지(김광원) 어머니(김영미) 여동생,남동생,언니(1남3녀)

신체 조건: 158cm 53kg

결 혼: 기 혼 (남편 스케이트 코치 이 모씨) 

학력: 의성여자 중학교-의성여자 고등학교-대구대학교 스포츠레져학과

소속팀: 경상북도 컬링 협회 

소속사: 브라보앤뉴

별 명: 안경선배,베인,제이미은정,호크아이,안경언니


신중한 김은정

바나나 먹는 김은정


평창동계 올림픽 여자 컬링 결승전에서 스웨덴에 3:8로 패하며 아쉽게 은메달에 그쳤지만...예선에서 스웨덴을 포함한 강호들을 연파하며 8승1패 1위라는 압도적인 성적으로 예선을 통과해 많은 화제가 되며 국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팀 킴과 안경선배 김은정...그녀가 처음 컬링을 시작한 계기는 사는 곳이 워낙 시골이라 주변에 놀 만한 거리가 없어서 학교 방과후 재미로 컬링을 시작했다고 하는데...그 후 김은정의 권유로 친한 친구였던 김영미가 합류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김은정 눈물

그렇게 재미로 시작한 컬링에 두 사람은 금세 빠져들어 열중하게 되었고 김영미의 동생 김경애도 얼떨결에 언니 심부름으로 컬링장에 왔다가 컬링의 매력에 푹 빠져 같이 하게 되었는데...그러나 컬링 팀은 기본이 네 명이어서 한 사람이 부족한 상황이라 김경애가 학교 칠판에 "컬링할 사람 모집"이라는 글자를 큼지막하게 적었고 여기에 지원한 사람이 김경애 선수의 친구이자 팀에서 세컨드 역할을 맡고 있는 김선영 선수였다고 합니다.


스웨덴 경기 최선을 다하는 김은정

이슬비 해설위원 '영미'어 통역


즉 김은정 선수가 리더로서 이끌며 센세이셔널한 돌풍을 일으켰던 '팀 킴'은 의성여자 중학교와 의성여자 고등학교를 거친 선후배이자 동네 여학생들이 모여 만든 작은 팀에서부터 시작되었던 것인데요.


소리지르는 김은정

경례하는 김은정


그 후 네 사람은 본격적으로 컬링에 매진하게 되면서 성인 팀에 이르기까지 함께 호흡을 맞췄고...경상북도 체육회 컬링 팀에도 함께 들어가 계속 실력을 갈고 닦으면서 그 노력의 결과로 평창 동계올림픽에서의 이변을 연출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악 지르는 김은정(덩달아 화제가 되었던 안경)

흔히들 일본의 미녀 컬링 선수 후지사와 사츠키와 김은정을 스포츠 만화나 영화,드라마에서나 나올법한 라이벌 관계라고만 알고 있는데...사실 김은정은 우연히 재미를 위해 중,고등학교 무렵 컬링에 갓 입문한 상황이었지만 후지사와 사츠키는 고등학교 시절에 이미 컬링 경력 10년차로 팀을 이끄는 중심선수였습니다. 그러나 둘 다 소치 올림픽 선발전에서 탈락하면서 좌절을 맛 봤었고 현재는 양국 리그 최고의 스킵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공통점도 있습니다.


후지사와 사츠키 김은정

후지사와 김은정


한 편 김은정은 14년 소치 올림픽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탈락하고 은퇴까지도 고려했을 정도로 힘든 시기에 건담 프라모델과 레고를 조립하며 마음을 다잡았다고 할 정도로 건담과 레고 마니아라고 하는데...자신의 페이스북에 ZGMF-X20A STRIKE FREEDOM GUNDAM 이라고 형식 번호까지 다 적어놓은 것을 보면 진짜 엄청난 마니아인듯 합니다.


김은정 페이스북

김은정 인스타그램


또 건담과 레고 뿐만 아니라 포켓몬도 상당히 좋아한다는 것을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인증하였는데...올림픽 방송 카메라에 김은정이 신발을 벗은 모습이 잡혔을때 꼬부기 양말을 신고있었고...알고보니 그 양말은 일반 마트에서 살 수 있는 양말이 아니라  포켓몬 코리아에서만 파는 한정판 꼬부기 양말이었던 것입니다.


김은정 SNS '꼬부기 인형'

그 외에 인테리어에도 관심이 많아서 평상시 쉴 때 인테리어 정보를 찾아보기도 하고...또 어릴 때부터 요리를 좋아해서 전문적인 컬링 선수를 생각하지 않았던 시기인 고등학생 때는 요리사(셰프)의 꿈을 키우기도 했었다고 하는데요.


활짝 웃는 김은정


무엇보다 김은정은 효심이 굉장히 깊다고 하는데 평일에 컬링을 하다가도 주말엔 농기구를 잡고 부모님의 벼농사,마늘 농사 등의 농사일을 도왔고...허드렛일도 마다 않고 도맡아했으며 겨울 찬바람에 마늘이 얼지않게 하기위해 밭에 비닐을 일일이 씌우는 것도 김은정의 집안일 중 하나였다고 합니다. 또 컬링 국제대회에 참가한 후엔 귀국할때 항상 마을 어르신들의 간식을 선물로 챙겨오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인스타그램 stseventgo '김은정 웨딩드레스'

인스타그램 stseventgo '김은정 김영미 김선영 김경애 김초희'


이제는 컬링 국민 스타가 된 김은정은 2018년 7월 5년동안 교제해 온 훈남 스케이트 강사 남자 친구와 대구에서 결혼식을 올리며 큰 화제가 됨과 동시에 많은 이들에게 축복을 받았었는데...2019년 2월 27일에 장충 체육관에서 열린  '2019 MBN Y포럼' 에는 D라인(임신 7개월)으로 참석해 다시 한번 많은 이들에게 축하를 받았습니다. 


장윤정 엄마사건 한방정리

트럼프 철강무역전쟁 결국패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