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종합)★/Hot Issue(스타)

장윤정 엄마 한방정리

TV조선 예능 '미스트롯' 장윤정 오열

장윤정 초혼 노래

KBS2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 장윤정 집 공개 



2018년 6월 강원 원주경찰서가 트로트 가수 장윤정의 엄마 육흥복씨(나이:62세)를 약 4 억원대의 사기 혐의로 구속하였다는 놀랄만한 근황이 전해지며 다시 한번 대중들에게 큰 충격을 안겨주었었는데요.


장윤정 어머니

장윤정 자녀 (아들 도연우 공개) 


원주경찰서에 따르면 육 씨는 2015년 부터 2017년 까지 지인 B씨로부터 총 4억1500 만 원을 빌리고 갚지 않은 혐의를 받고 있는데...이 에 지인 B씨가 지난해 말 장윤정 엄마 육 씨를 사기 혐의로 고소하였습니다. 그러나 육 씨는 "돈을 빌린 건 맞지만 사기는 아닙니다." 라고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경찰은 그녀가 주거지인 원주에서 행방이 묘연하고 계속 나타나지 않자 체포 영장을 발부받아 12일 경기도 양평에서 붙잡았다고 하였습니다.


장윤정 가족사 고백

한 편 육 씨는 과거에도 자신의 딸인 장윤정과 재산에 관련해 설전과 법정 소송을 벌여 논란이 된 적이 있었는데...먼저 사건의 발단은 장윤정이 2013년 2월경 SBS 예능프로그램 '힐링캠프' 작가와의 사전 인터뷰에서 "자신이 10년간 벌어온 돈을 그동안 통장을 관리하던 어머니와 남동생이 멋대로 모두 탕진하는 바람에 오히려 빚만 10억이 생긴 걸 알았어요." 라고 밝혔는데 이 사실이 어떤 이유에서인지? 언론에 미리 노출되어 당시 엄청난 이슈가 되었습니다.


장윤정 가족사 고백


이 에 장윤정은 5월 20일 '힐링캠프' 방송에 나와 모든 사실을 솔직하게 털어놓았는데..."부모님 두 분이 이혼 소송을 진행중이셨는데 그 과정에서 은행에 갔다가 부채가 있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어요. 10년 간 제가 벌어들인 돈을 모두 가족들이 관리해와서 저는 제가 그동안 정확히 얼마를 벌었는지도 몰랐었는데...알고보니 엄마와 남동생이 그 돈을 다 쓰고 빚까지 졌더라구요. 방송에서 보여드렸던 저택도 부채 청산을 위해 처분했고 뇌경색으로 쓰러지신 적이 있고 몸이 많이 불편하신 아버지는 제가 모시고 있어요. 어차피 그 동안도 몰랐었던 재산 그냥 없었다 생각하고 다시 새 출발하려고 합니다." 라고 당시 상황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하였습니다.


장윤정과 남편 도경완  

장윤정 둘째 출산(성별: 딸)


그러나 이 에 대해 장윤정의 엄마와 남동생 장경영은 강하게 반발하였는데...먼저 남동생은 "저는 2008년부터 사업을 시작해 현재 유통,무역,문화사업 등 총 3개 회사의 총괄부사장으로 재직중이며...연 매출 100억원 규모에 200여명의 임직원을 두고 있습니다. 제가 어머니와 함께 누나의 전재산을 탕진했다는 보도 후 많은 비난 속에서도 침묵으로 일관한 이유는 이번 사건의 파장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입을 열자니 누나가 다칠 것 같고, 입을 닫자니 회사가 다칠 것 같아 그동안 고민을 하였습니다. 지난 1월 갑자기 아버지와 누나가 연락이 두절된 후 부모님의 이혼소장이 날라와 어머니와 함께 누나를 만나려했으나 경호원들에 막혀 집에 들어가지도 못했고...또 누나와 도경완 KBS 아나운서의 결혼도 기사로 알게됐는데...가족의 일은 가족끼리 빨리 만나서 대화로 풀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라고 누나의 주장에 대해 정면으로 반박하였습니다.


장윤정 노래 사랑아

장윤정 노래 첫 사랑

또 장윤정의 엄마와 남동생은 채널A '쾌도난마' 라는 프로그램에도 출연하여 10년 간의 통장 내역을 근거로 남동생의 사업실패와 어머니의 도박으로 자신이 10 년간 모은 재산 전액을 날렸다는 누나의 주장에 대해 반박하였고...장윤정이 엄마를 미행하고 강제로 정신 병원에 가두려고도 했으며 심지어 카톡으로 청부 살인까지 시도했다는 엄청난 주장을 하기도 하였는데요.


장윤정 남동생 폭로


그러나 이 방송이 나간 이후 예상과는 달리 오히려 여론은 장윤정의 편으로 많이 돌아서게 되었는데...그 이유는 모자의 주장들이 너무 신빙성이 떨어졌기 때문이었습니다. 먼저 10년간 18억원 정도를 생활비로 썼다고 한 것에 대해 만약 동생이 말한 것처럼 빌린 돈이 5억원에 불과하고 사업으로 그동안 돈을 잘 벌었다면 생활비를 다 충당할 수 있었을 것인데 왜? 누나의 돈으로 생활비 18억 원을 충당했는가? 라는 합리적 의심과 비판이 일어 났었고


장윤정 엄마 폭로

장윤정 남동생 폭로


또 장윤정 엄마가 사람들은 "딸이 행사의 여왕으로 불리며 돈을 많이 벌었을 것 같다고 하는데...행사 한 번에 집에 들어오는 돈은 고작 550만원에 불과하다." 라고 소속사 측에 의혹을 제기하며 불평한 것에 대해서도 보통 회사와 5:5로 나누기때문에 550만원이라는 것은 1100만원을 받는다는 것인데 이는 가요계에서 탑 A급에 속해야만 정산받을 수 있는 금액으로...모친의 이 발언은 일반 서민들의 많은 반감을 사게되었고 장윤정 어머니가 얼마나 경제 관념과 개념(?)이 없는지만 만 천하에 드러내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장윤정 엄마,남동생 폭로

결국 '쾌도난마' 방송은 "개인의 불미스런 가정사를 장시간에 걸쳐 흥미위주로 전달하고 상호 대립되는 사안에 대해 일방의 주장만 전달하는 등 '방송심의에 관한 규정' 제27조(품위 유지) 1항을 위반했다" 라는 이유로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의해 징계까지 받았었는데요.


장윤정 노래 꽃

장윤정 콘서트


이 후에도 외삼촌이 "장윤정이 자신의 엄마를 미행하도록 나에게 시켰다." "500만원 씩 받고 댓글 알바도 했다." 등의 인터뷰를 하기도 하였고...이 외에도 여러 사건과 분쟁(①엄마 육 씨에게 이야기 듣고 글 썼다는 안티블로거 명예훼손죄로 고소당함.②엄마 육 씨 안티 블로그에 계속 딸 폭로 비방글 올리다가 다른 3명의 안티 블로거들과 함께 딸 장윤정에게 고소당했고 맞고소 함.(언론사에 편지도 뿌림.)③전 팬클럽회장 '장윤정이 어머니 미행하고 지인을 감금 폭행했다.' 며 고발했지만 결국 무혐의 처분나고 오히려 자신이 구속됐으나 고소 취하해줘서 안티글 전량 삭제하고 사과문 게시.


장윤정 이모 폭로


④2013년 어머니 육 씨 소속사에 7억 반환 소송 제기했으나 장윤정의 소유로 결론나며 돌려받지 못함.⑤2014년 남동생에게 빌려준 3억 반환 소송 제기...일부 승소 판결로 3억 2천만원 돌려받음. 동생이 항소 제기했으나 기각되어 최종 반환 확정.⑥2014년 엄마 육 씨 장윤정이 번 돈에 대한 반환 소송 제기했으나 패배.⑦법원에서 친모에게 100M 접근 금지 명령이 내려짐.(가족 문제에 엄청 보수적인 우리 나라에서는 이례적인 일. 확실하고 타당한 근거가 있는 것으로 판단한 듯.) 등이 있었는데...여러 사건들이 벌어지는 과정들을 쭉 지켜봐왔던 네티즌들은 엄마와 남동생을 질타하는 의견들이 대부분이었고 심지어는 "장윤정 엄마는 계모인가요?" "친엄마가 진짜 맞나요?" 라고 의혹을 제기하는 의견들도 종종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장자연 방상훈 방용훈 진실은?

컬링 김은정의 과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