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종합)★/Hot Issue(사회)

한정민 여파 혼행족비상



경찰이 지난 8일 제주 게스트하우스 20대 여성투숙객 A(여26세)씨의 살해 용의자 한정민의 얼굴을 전격 공개하면서 공개수사로 전환하였습니다.




현상금은 결정적 제보자에게는 최고 500만원까지 지급된다고 하고...이날까지 한정민의 몽타주를 전국 경찰관서에 보내 행방을 추적하였지만 사흘이 넘도록 별다른 소득이 없자 공개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이 밝힌 공개수배 전단을 보면 한정민은 175~180cm의 체격에 검은색 점퍼와 빨간색 상의, 청바지 등을 착용하고 있고...특히 최근 사진에서(살해 이후로 추정) 한정민은 공항 면세점에서 쇼핑백을 들고 웃으며 전화통화를 하고 있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더욱 충격적인 것은 한정민이 지난해 같은 숙박 업소에서 여성 투숙객을 상대로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현재 재판 중이었다는 것인데요.



 

한정민은 2017년 7월 같은 게스트하우스에서 술에 취한 여성 투숙객을 성폭행하려한 혐의로 같은해 12월11일 기소되었고...지난 1월 15일 열린 1차 공판에는 참석하였으나 살인사건을 저지른 이후인 2월 12일에 열린 2차 공판에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고 재판은 현재 연기된 상태라고 합니다.



한 편 지난 11일 낮 12시20분 쯤 26세의 여성 A씨가 '경부압박성질식사'로 살해당해 그녀가 묵었던 게스트하우스 바로 옆 폐가에서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된 끔찍한 사건이 보도된 이후 혼자 여행을 즐기는 이른바 ‘여성 혼행족’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사실 게스트하우스 내 성관련 범죄 사건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고 하는데...지난해 7월 제주시의 한 게스트하우스에서 20대 남성이 잠들어있는 또래 여성의 방문을 열고 침입한 뒤 여성의 신체 부위를 만진 사건이 발생하였고 또한 같은 해 2월에도 또 다른 게스트하우스에서 유사한 사건이 발생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특히 최근 게스트하우스 내에서 이루어지는 미팅,즉석 파티 등이 젊은이들 사이에 하나의 여행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이같은 범죄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고 하는데...이 외에도 이번 한정민의 경우처럼 게스트하우스에서 일하는 스태프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거나 몰래카메라 피해를 입었다는 제보도 SNS와 카페 등을 통해 많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상황이 이렇다 보니 최근 들어 여성 혼행족 특히 제주도 여행을 계획 중인 혼행족들 중 상당수가 예약을 취소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민석 금메달같은동메달

이준 자살시도? 책임추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