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종합)★/Hot Issue(예능)

비긴어게인2 정세운 파헤치기

이미지 출처=스타쉽엔터테인먼트(정세운 팬미팅)

이미지 출처=정세운 인스타그램 



4일 금요일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비긴어게인2' 5회에 K팝 스타 시즌3 와 프로듀스 101 시즌2 에 출연했던 신입 막내 정세운이 등장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는데요.



이 날 '비긴어게인2' 방송에서 포르투갈 현지에 있는 선배 가수 밴드 자우림 김윤아·이선규, 로이킴, 윤건 등을 만나기 전 정세운은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연습생 시절 정체성에 대한 혼란이 많이 왔었어요. 제가 하고 싶은 음악과 현실에서 하는 음악이랑 다르다보니까 음악적인 갈증이 너무 많이 생겼어요." 라고 연습생 시절 정체성 혼란에 대해 진솔하게 털어놓았습니다.



이미지 출처=윤건 인스타그램


또 정세운은 '비긴어게인2'에 합류하게 된 소감에 대해서 "노래로만 듣던 분들을 실제로 만나고 직접 노래하시는 것을 볼 수 있는거잖아요. 많이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서 그 것에 대한 기대가 가장 크고 기타 반주만 시켜주셔도 감사할 것 같아요." 라고 흥분되고 설레는 감정을 그대로 드러냈습니다.


이미지 출처='마스터 키' 정세운 강다니엘

이미지 출처=정세운 인스타그램



[정세운 프로필]



별자리/십이간지: 쌍둥이자리/소 띠

생년월일: 1997년 5월 31일 (나이: 22세)

고 향: 경상남도 창원시

신 체: 키(176cm) 몸무게(61kg) 혈액형(AB형)

특 기: 피아노 기타

가족 관계: 아버지,어머니와 3남 중 막내

결 혼: 미 혼 

학 력: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호원대학교 실용음악과 보컬전공

소속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별 명: 포뇨,밤톨,포뇨깅,정대표,새우,구준포뇨 


이미지 출처=정세운 갤러리


이미지 출처=정세운 공식 팬카페



이번에 '비긴어게인2' 출연으로 화제가 된 정세운은 고등학생이던 2013년 'K팝 스타 시즌3' 경연에 참가해 'Excuse me' '21세기 카멜레온' 등을 비롯한 자작곡 9곡으로 Top 10까지 오르며...대중들에게 자신의 음악을 처음으로 선보였고 이름까지 알렸는데요.



'K팝 스타 시즌3' 방송 이후 정세운은 2014년 7월 씨스타,케이윌,정기고,매드클라운,보이프렌드가 소속된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맺으며 가수로 본격적인 첫 발을 내 디뎠는데...계약 당시 스타쉽 엔터테인먼트는 "정세운은 유니크한 보이스에 수준급 기타 실력 그리고 뛰어난 프로듀싱 능력을 겸비한 보석같은 재원입니다. 아직 데뷔 시기는 미정이며 앨범 작업과 관련해서는 차차 논의해 갈 예정입니다." 라고 정세운 영입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이즈음 정세운은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맺게되면서 부산 금성고등학교에서 서울 공연예술고등학교로 전학해 서울에서 살게되었고...2017년 아이돌 선발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 에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습생으로 이광현과 함께 참가해 'K팝 스타' 에서의 어쿠스틱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모습과는 다르게 '프로듀스 101 시즌2' 에서는 춤,댄스 보컬,랩 등 아이돌 멤버로서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정세운은 '프로듀스 101 시즌2' 에서 초반에는 나른하고 조용한 것처럼 보였는데 회차가 거듭될수록 몸개그를 비롯한 개그감을 뽐내며 독특한 캐릭터로서 시청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고...더불어 많은 이들이 'K팝 스타' 에서의 모습을 생각하며 당연히 보컬 포지션으로 생각했었지만 의외로 춤과 랩도 상당한 실력을 선보여 '프로듀스 101 시즌2' 에서 상당히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는데요.




정세운은 101명의 아이돌 연습생들이 참가한 경연에서 최종 후보 20인들만 오를 수 있었던 파이널 무대까지 진출했지만...최종 순위 12위로 아쉽게 한 끝차이로 11명만 데뷔할 수 있는 데뷔조에 들지 못하면서 워너원 멤버가 될 순 없었습니다. 그러나 '프로듀스 101 시즌2' 방송 종료 3일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필 손편지를 올렸는데요.



이미지 출처=정세운 인스타그램


정세운은 손편지에서 "안녕하세요. 국민 프로듀서 여러분 ~ ! 스타쉽 연습생 정세운입니다. '프로듀스 101 시즌2' 방송이 끝나고 지금까지 응원해주신 국민 프로듀서 여러분께 한 번 더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렇게 인사드립니다. 꿈을 무조건 좇기 보다는 지금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음에 감사할 줄 알며...즐기고 노력하겠습니다. 성공하려 하지 않고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그 곁엔 항상 저를 응원해주시는 여러분이 있었다는 것을 절대 잊지 않겠습니다 ~ ! 믿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좋은 음악으로 보답해드리겠습니다." 라고 자신을 응원해주었던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였습니다.




2017년 8월 31일 정세운은 솔로 데뷔앨범 THE 1ST MINI ALBUM PART.1 (Ever) 를 발표하였는데...타이틀 곡인 'Just U'가 9월 1일 지니,올레뮤직,벅스 등 3개 음원 차트 1위에 올랐으며 아이튠즈 K팝 앨범차트 호주,일본,베트남,싱가포르,인도네시아,타이완 순위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 후 정세운은 어쿠스틱 듀오 ‘마인드유’ 의 첫 미니 앨범 '디어(Dear)' 의 '고백' 에 유승우와 함께 참여하기도 하였고...2018년 1월 24일 THE 1ST MINI ALBUM PART.2 (AFTER) 를 발표하였습니다. 또 올 해 4월 프로젝트 그룹 YDPP(정세운,임영민,김동현,이광현)의 멤버로도 싱글 앨범 'YDPP PROJECT `LOVE IT LIVE IT`을 내며 활동하였고...지난 3월과 4월 국내 첫 단독 콘서트에 이어 얼마전 대만에서 첫 해외 단독 콘서트까지 개최하며 가수로서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 정세운은 가수 활동 이 외에도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미대오빠)'  '이불밖은 위험해'  '주간 아이돌'  '비긴어게인2'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2'  'Wanna One GO'  '마스터 키'  '너에게 반했음'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자신의 매력을 보여주었고 지금도 보여주고 있는 중입니다. 


황승언 열애 총정리

장영남 남편 쥐약 재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