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종합)★/Hot Issue(사회)

워마드 홍대&경악사건 총정리

이미지 출처=워마드



지난 1일 남성 혐오 사이트 워마드에 홍익대학교 누드크로키 수업의 남자 모델 신체와 얼굴이 담긴 사진이 올라와 논란이 되면서 워마드가 다시 한번 국민들을 분노케 만들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워마드 뜻


남성 모델의 사진을 보며 역시나 워마드 회원들은 해당 남성 모델을 조롱및 성희롱하는 글을 재생산하기 시작했으며...계속된 논란에 결국 해당 게시글은 삭제되었지만 남성 모델은 엄청난 정신적 피해를 입었고...8일 화요일 방송된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한국누드모델협회 하영은 회장의 입을 빌어 "이 땅을 떠나고 싶을 정도로 두렵고 힘들다." 라는 처참한 심경을 전하기도 하였는데요.



이미지 출처=워마드 사이트


그러나 해당 방송이 나간 후에도 워마드 회원들은 반성은 커녕 또 다시 조롱을 이어가기 시작했는데...회원 C 씨는 "응 떠나라. 아무도 안 말리노 ㅋㅋㅋㅋㅋㅋ 이왕 떠나는 김에 아예 지구를 떠나는 건 어떻노? 방울토마토xx 보여준 것에 대해 대국민 사과 방송 하고 가라 이기야." 라고 조롱했고...회원 D 씨도 "원래도 일 못해서 돈받고 옷이나 벗는 주제에 무슨 ㅋㅋㅋㅋㅋㅋ  지가 뭐라도 되는냥 세상의 온갖 고통을 짊어진 냥 냄져XX들은 저렇게 지들이 세상의 중심인냥 비련의 주인공인냥 우습지도 않노 ㅋ XXXX이 나가긴 어딜 나가도 어디 XXX가서 몸이나 팔겟제 ㅋㅋ 한강이나 가라익이야." 라고 차마 입에 담기 힘들 말들로 남성 모델을 조롱하였고 이 외에도 수 많은 조롱 게시글들이 워마드 사이트에 달렸습니다.




이미지 출처=워마드


이번 사건에 대해서 경찰은 이미 피해자에 대한 1차 수사를 마쳤으며 차후 미술 수업 수강생들과 피해자를 다시 한번 불러 계속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워마드는 이번 사건 뿐만이 아니고 과거에도 너무나 많은 사건과 사고및 논란을 일으켜왔기때문에 그동안 국민들의 공분을 사왔던 사이트로 현재 '폐쇄촉구 국민 청원'까지 진행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과거 워마드의 논란들 중 사회적으로 파장이 매우 컸었던 핵심적인 사건들을 정리해보면...먼저 故 김주혁 배우 사망 비하 사건을 꼽을수 있겠는데...배우 김주혁이 사망하자 '전복요정=차량전복사고를 희화화한 것' 이라고 부르며 고인을 놀렸고 '주혁하다=전복사고사망을 희화화한 것' 라는 말까지 만들며 조롱의 수위를 높혔는데요.("한남콘같이 생긴게 우째 배우했나 싶었는데 ㅂㅈ신의 심기를 거슬러 전복됐노 ㅉㅉ 전복요정 주혁이 탄생했노 ㅋ 불의요정 김군 물의요정 정재기의 후속이노") 



이미지 출처=워마드


이 외에도 "ㅉㅉ 그러게 왜 남자가 건방지게 운전대를 잡고 그러노 ㅋㅋ" "ㅉㅉ 딱봐도 즐기다 홍콩건너뛰고 천국간거 아닙니까? 노무 어이가 없네요. 확실히 의사 표현을 하셨어야죠 ^느^" "김치남들은 이래서 안됩니다,,,,외제차라뇨,,,," 등의 많은 비난과 조롱 글들이 워마드 사이트에 올라왔고...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대노하며 망자까지 조롱의 대상으로 삼는 막장 사이트 워마드에 대한 강력한 조치를 취해야한다고 목소리를 높혔습니다.



이미지 출처=워마드


또 워마드 사이트에서는 2016년 부동액을 이용한 살인방법 공유가 유행처럼 번지기도 하였는데...회원 A는 "자동차 부동액 종이컵 바닥에 발랐다. 깔깔깔깔 아이 재밌어 매번 섞어주기도 귀찮아서 종이컵에 그냥 한방울씩만 떨구고 수저로 대충 살살 문질러서 말렸더니 감쪽같네 띠용?" 이라며 남자들이 마실 종이컵에 부동액을 바른것을 자랑했고...회원 B도 "부동액 커피먹는 김부장 병원 실리갔노 ㅋㅋㅋㅋㅋㅋ 몸이 않좋은거같다더니 커피먹고 3시간뒤 거품물고 재기조짐 ㅋㅋㅋㅋㅋㅋ 맨 처음으로 알아채고 일일구 불러줬다쀼젤 ㅋㅋㅋㅋㅋ" 라며 실제 자신이 상사에게 부동액을 먹였고 병원에 실려갔다고 조롱하는 글을 게시판에 올렸습니다.


이미지 출처=워마드


사태가 심상치않게 돌아가자 결국 ‘부동액’ 관련 게시글들 중 상당히 구체적이고 가능성이 높았던 '부동액 커피' 게시글이  살인미수 사건으로 접수돼 경찰이 공식 수사에 착수하게 되었는데...수사 결과 '부동액 커피' 글을 올렸던 회원은 90년생의 무직 여성으로 과거에도 취직한 경험이 없고 따라서 "부동액을 커피에 타서 상사가 병원에 실려갔다."는 글은 허위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워마드


위의 경우처럼 여성 우월과 남성 혐오를 뽐내기위해 워마드 사이트에 허위로 게시물을 올리는 경우가 많았지만 실제 범행으로 연결돼 많은 이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던 경우들도 있었는데...그 중 대표적인 사건을 살펴보면 2017년 11월 호주에 살고있다는 한 회원이 서양 남자 어린이를 강ㄱ하겠다고 별러오다가 이번에 시도해보기로 결심하고 오후 11시 쯤 수면제를 빻아 넣은 오렌지 주스를 먹여서 재운 뒤 일단 가족에게 돌려보내고 가족들이 다 잠든 새벽 2시까지 기다려서 남자 어린이를 데리고 나와 숙직실로 옮긴 뒤 성ㅍㅎ하고 영상을 찍었다고 주장 하면서 충분히 성ㅍㅎ 장면으로 의심할 만한 다수의 영상과 사진을 올렸습니다.


이미지 출처=워마드 호주 어린이 성폭행

이 게시물을 본 워마드 회원들은 역시 비판하기는 커녕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쇼린이 따X어서 좋겠노" "내도 따X고 기좀 받고싶다 부럽노." "혼자만 즐기지말고 내 메일로 영상 공유하라이기야"  등의 댓글들을 달았고...해당 게시물은 조회수 22만을 넘기고 추천수가 210이 될 때까지 반대수가 고작 4였을 정도로 워마드 회원들의 열화와 같은 지지를 받았습니다. 



이미지 출처=AFP


그러나 이 게시물을 올린 호주 워마드녀는 유튜브 방송 도중 갑자기 들이닥친 호주 연방 경찰들에 의해 '아동 성적 학대및 관련 이미지 제작 혐의' 로 체포되었고 나중에 '타인들에게 아동 학대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 혐의' 까지 추가 되었는데요.  이 호주국자 회원은 28세의 한국 여성으로 5개월 간의 수감 생활후 현재는 보석 신청이 받아들여져 불구속 수사를 받고 있지만 조만간 다시 이민자 수용소에 구금될 확률이 높다고 하는데...이 사건은 진짜 범죄 행위로 '페미나치'의 성향이 강한 워마드 회원들이 폭주해 실제로 큰 일을 저지를 수도 있음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게시판에 올라오는 끔찍한 글[살인,ㅅ고문,ㅅ기절단]이 실제로 일어난다면 정말 큰 문제)




이 외에도 워마드는 '5.18 민주화운동 비하' '6.25 전쟁 참전용사 비하' '전태일 모욕' '세종대왕 모욕' '故 백남기 농민 모독' '가수 김종현 고인 모욕' 'IS 옹호 찬양' '독도는 일본땅 영상논란' '박근혜 찬양' '평택 아동 암매장 살인사건 희생자 비하' '직장 상사 커피에 피임약 탔다 게시글' '남자아이 낙태인증 게시글' '살인 인증 게시글 사건' '남자아이 ㅅ기절단 모의 게시글' '남고생 물뽕으로 기절시킨후 ㅅ고문 게시글'  '워마드 남탕(목욕탕) 몰카사건' '수컷 고양이 학대' '아버지를 살인미수했다는 게시글' 등 논란및 문제가 되었던 것들이 많이 있었지만...그 것들을 다 올리기에는 일단 내용이 너무 방대했고 기본적으로 상스럽고 충격적인 표현들이 많아 차마 블로그에 올릴 수 없는 경우들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이재포 법정구속 핵심정리

조성규 이혼이유 기레기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