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유리와 함께
딘딘 장나라 언급
20일 일요일 밤 10시 40분 방송된 JTBC '슈가맨2'에서 유희열이 "2002년 발표된 미디엄 템포의 팝 발라드였어요. 월드컵 못지않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이기도 하구요." 라고 슈가맨이 부를 노래에 대해 소개했고...또 박나래는 100불을 넘어 195불을 예상하면서 모두가 다 아는 노래일거라고 호언장담해 모두를 놀라게하면서 궁금증을 유발했는데...가수겸 배우 장나라가 슈가맨으로 소환돼 나오며 모두의 고개를 끄덕이게 했습니다.
슈가맨 제보 영상에서 시즌 1 MC였던 산다라박은 장나라에 대해 "시즌1 때부터 슈가맨으로 소환하고 싶은 분이었어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인기가 많았었고...촬영장에서 만난 적 있는데 예전과 변함없는 모습에 놀란 적 있어요. 다시 무대에 선 모습을 꼭 보고 싶네요." 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장나라는 ‘스위트 드림 (sweet dream)' 노래를 마친후..."너무 떨었어요. 16년만에 가수로 무대에 올라 이 노래를 불렀는데...진짜 심장이 튀어나오는 줄 알았네요." 라며 설레고 떨렸던 소감을 전했고..."예전 모습과 변함이 없네요. 어떻게 그렇게 동안이에요?" 라고 슈가맨 MC들이 묻자 "자세히 보면 (주름이) 자글자글해요." 라고 대답해 주위를 폭소케 만들었습니다.
장나라 몸매
[장나라 프로필]
국 적: 대한민국
별자리/십이간지: 물고기자리/닭 띠
생년월일: 1981년 3월 18일 (나이: 38세)
고 향: 서울특별시
신 체: 키(163cm) 몸무게(42kg) 혈액형(A형)
가족 관계: 아버지 주호성,엄 마(부모님)와 오빠 장성원
결 혼: 미 혼
학 력: 예일여자고등학교-중앙대학교 연극학과
소속사: 라원문화
데뷔: 드라마(1998년 '신세대 보고 어른들은 몰라요') 음반(2001년 '눈물에 얼굴을 묻는다')
종 교: 개신교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nara0318/
이미지 출처=KBS 드라마 '고백부부'(장나라 손호준)
이미지 출처=KBS 드라마 '고백부부'(한보름,조혜정과 함께)
①올스타전 시구 사건
2002년 프로야구 올스타 전에서 그 때 한참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던 장나라가 시구를 했는데...이종범이 이 공을 굳이 받아쳤고 하필이면 그 공이 장나라의 얼굴 왼쪽으로 날아가서 하마터면 맞아서 큰 사고를 당할뻔 한 아찔한 순간을 연출했는데요. 그런 일이 벌어진 후 일각에서 "장나라가 30분 ~ 1시간 정도 지각을 했고 그래서 관중석 팬들이 짜증이 났었는데...이종범도 그래서 화가 나 겁을 주려고 일부러 공을 쳐 위협한 것이다." 라는 말이 나왔으나 사실은 2002년 프로야구 올스타 전 경기가 오후 6시 30분 시작 예정이었지만 경기전 식전 행사인 퀴즈게임,치어리더 경연대회 그리고 가수들 공연이 늘어지면서 40분이나 늦은 7시 10분에 경기가 시작된 것이었고 장나라가 지각한 것이 아니였습니다. (일부 안티와 악플러들이 퍼트린 루머임.)
이미지 출처=MBC 프로야구 '2002 올스타전'
또 만약 장나라가 지각한 것이 사실이었다해도 시타로 공을 쳐 위협한다는 것은 정말 해서는 안되는 행동인데요. 이후 장나라의 팬들은 "시구를 받아 친 것부터가 예의가 아니고 조금만 공의 각도가 틀어졌다면 정말 큰 부상을 입을 수 있는 심각한 상황이었다." 라며 이종범을 질타하였고...이에 대해 이종범은 KBS 2TV '이야기쇼 두드림'에 출연해 "올스타전이라 깜짝 이벤트로 시구를 살짝 치려고 했었습니다. 그런데 원래 공을 보내려고 생각했던 곳에 카메라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앞쪽으로 공을 밀려고 한 것이 공교롭게도 장나라 씨가 있는 방향으로 가게 된 것입니다. 아직도 그 당시를 생각하면 저도 아찔하고 경기 후 장나라 씨 아버님께 따로 연락을 드려 사과했습니다. 그 이후로 시구는 절대 치지 않아요." 라며 절대 일부러 그런것이 아니고 자신도 놀랐다고 해명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MBC 프로야구 '2002 올스타전'
②아버지 빽으로 떴다?
장나라가 배우와 가수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을때 항간에 실제 아무런 재능과 실력도 없는 장나라가 오로지 아버지 빽으로 연예인이 되었다는 루머가 퍼지기도 했었고...2005년에는 당시 한 창 유행하던 증권가 찌라시 '연예인 X-파일'에 장나라의 국내 활동이 갑자기 뜸해지고 인기가 하락한 이유가 장나라 아버지의 지나친 간섭 때문에 장나라까지 방송사 및 연예계에 미운 털이 박혀 따돌림을 당해서 그렇다는 미확인 소문까지 쓰여있었는데요.
그러나 팩트만 체크해보면 일단 아버지 주호성은 그 정도의 파워를 가진 인물이 아닌데...장나라가 뜨면서 오히려 아버지가 연기자 주호성인 것을 역으로 알게된 일반 대중들이 대부분 일 정도로 이런 말 하기는 좀 미안하지만(어쩔수 없이 루머를 반박하기위해) 그렇게 유명한 메인급 배우는 아니었고...따라서 정말 아무런 재능과 실력도 없는 딸을 오로지 자신의 힘만으로 연예인으로 데뷔시키고 띄워 줬다는 것은 말이 안됩니다.
또 X-파일에 나온 내용은 그동안 X-파일 자체가 워낙 찌라시 루머로 많은 내용이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는데...장나라 아버지의 지나친 간섭의 문제도 당시 연예계 상황에 정통한 관계자들이 "그 일은 정말 사실이 아닌것 같다." 라고 언급한 것으로 보아 이것도 사실이 아닐 확률이 높은 것 같습니다. 한 편 X-파일에 대해 아버지 주호성은 "엉터리 헛소문 집대성의 X-파일은 대부분 한국 연예인의 신상 모독과 명예 훼손의 내용이 담겨있다. 나에 대해 4 ~ 50억 원을 벌어 눈에 돈 밖에 안보이는 사람이라고 하는데...당시 나라가 많은 광고에 출연했지만 진행비를 제외한 50%가 소속사의 몫이었고 자선 활동에도 많이 참여해 그런 돈은 구경한 일이 없으며...나는 돈 말고도 세상의 많은 것을 보고 사는 사람이다." 라고 강하게 비판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장나라 인스타그램
③박보검과 열애,결혼설
이번에도 또 소문의 진원지는 증권가 찌라시였는데...2017년 증권가 찌라시에 "탑 인기연예인 P군. 연애를 넘어 결혼까지. 수려한 외모. 착한 성품. 안정적인 연기로 숱한 여성들의 이상형인 연기자 P군. 한복도 잘 어울리고 바둑알과도 잘 어울리는 청춘스타의 핑크빛 열애설이 돌았죠. 지인들의 모임에서 만난 J양과 알콩달콩 연애만 하는 줄 알았는데 결혼설도 솔솔 풍기고 있다고 합니다. P군과 J양이 청담동 웨딩 거리를 다정히 걷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하였다고 하는데요. 남들의 시선을 아랑곳하지 않고 당당히 평범한 연인처럼 다닌다고 합니다. 곧 새 신랑 P군의 모습을 만날 수 있겠네요. 행복한 결혼 생활하시길....." 이라며 박보검과 장나라를 지목했는데요.
필자도 주식 투자 경험이 있기때문에 증권가 찌라시의 생리에 대해 잘 알고 있는데...한 마디로 자신들이 투자한 주식의 수익률을 높이거나 저렴한 가격에 타켓으로 정한 주식을 사기 위해서는 어떠한 거짓 정보도 다 퍼뜨릴 수 있는 정말 신뢰할 수 없는 정보이고...그래서 차라리 디스패치가 결혼설을 보도했다면 오히려 더 신뢰가 갔겠지만 '증권가 찌라시'라서 더 믿지 않았습니다.
이미지 출처=장나라 인스타그램(박보검)
역시나 박보검과 장나라 측 소속사는 "친한 누나와 동생 사이일 뿐이고...열애와 결혼은 정말 말도 안된다. 근거도 없이 왜 이런 루머가 나오는지 모르겠다." 라고 강하게 부인했고...이례적으로 장나라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해명 할 이유가 없는 일을 이야기 하는게 옳지 않다 생각해 아무 말 없이 있었는데...본적도 모임도 없었습니다. 지나가다 만난 적도 없습니다. 청담동 웨딩 거리가 어디인지도 모르며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집 근처에서 보냅니다. 제 나이와 상관없이 아직 미혼인 것은 어디까지나 저 개인의 문제라 생각해요. 촬영 현장서 좋은 연기자이고 싶고 좋은 후배 좋은 선배가 되고 싶어 나름 노력해 왔는데...전 알지도 못하는 일로 민폐 선배가 되었네요.....그러지 마셔요. 그럴 수도 그럴 리도 없는 일로 왜 제 나이와 외모가 함부로 이야기 되어야 하나요? 자연스럽게 나이들고 건강하게 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 라고 루머가 사실이 아님을 확실히 하며루머로 인해 힘들었던 심경에 대해서도 솔직하게 이야기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김민서 인스타그램(김민서,최강희,장나라)
이미지 출처=온라인 커뮤니티(장나라 실물)
이미지 출처=장나라 갤러리
필자는 시트콤 '뉴 논스톱' 때부터 장나라의 팬으로 일부 장나라가 오해를 받고있는 루머들을 바로잡기 위해 글을 쓴 것이고...어제 양동근과 함께 슈가맨으로 나와 정말 너무 오랜만에 노래를 불러줘 진짜 좋았네요. 예전 노래들도 정말 좋아했었는데 앞으로 배우로서의 활동 뿐만 아니라 가수로서도 활동을 해 주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을 가져봅니다 ~ !